'팬텀싱어 올스타전' 귀호강은 기본, 눈호강까지?

김유림 기자 2021. 1. 26. 15: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악, 뮤지컬, 국악, K-pop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최고의 보컬리스트를 찾아온 '팬텀싱어' 올스타전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26일 오후 JTBC '팬텀싱어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팬텀싱어 올스타전' 제작발표회에서 결승에 진출한 9팀의 리더들이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성악, 뮤지컬, 국악, K-pop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최고의 보컬리스트를 찾아온 ‘팬텀싱어’ 올스타전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26일 오후 JTBC ‘팬텀싱어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김형중 CP, 김희정 PD와 시즌1의 고훈정·백인태·권서경, 시즌2의 조민규·김주택·이충주, 시즌3의 유채훈·김바울·길병민이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2016년부터 시즌을 거듭해 온 ‘팬텀싱어’는 모든 장르를 망라하는 크로스오버 중창단 그룹 결성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시즌3까지 제작되며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했다. 

시즌1의 결승 진출자 팀 포르테 디콰토르, 인기현상, 흉스프레소와 시즌2의 포레스텔라, 미라클라스, 에델라인클랑 그리고 시즌3의 라포엠, 라비던스, 레떼아모르까지 총 9팀이 출전한다.

김형중 CP는 "앞선 시즌이 끝나면 갈라콘서트로 많은 관객을 만나뵀다. 많은 분들이 현장에서 좋아해주셨고 그 에너지를 받아, 이후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었다. 그런데 (지난해 방송된) 시즌3가 끝나고는 팬분들이 현장을 가득 채울 수 없는 물리적 한계가 있었다. 모두 마스크를 쓰고 공연을 즐기시는 모습을 보면서 연출자로서 마음이 아팠다. 시청자분들이 찾아오실 수 없다면, 저희가 찾아가자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첫 방송 편집을 이미 마쳤다는 김희정 PD는 "어느 시즌보다 재밌다"고 자신했다. 

김 CP는 “‘팬텀싱어’가 시즌1부터 프로그램 종료된 이후에 갈라 콘서트로 굉장히 많은 관객들을 만났다. 현장에서 좋아해 주셨고 출연 팀들도 이후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었다”며 “그런데 시즌3가 큰 사랑을 받은 뒤 상황이 상황인 만큼 갈라 콘서트를 진행하는 게 어려웠다. 관객분들이 마음껏 이들의 음악을 좋아하고 함성을 질러주고 싶지만 마스크를 끼고 공연을 즐기는 모습을 보고 공연을 기획한 연출자로서 마음이 아팠고, 그때 ‘올스타전’을 마음먹게 됐다”고 계기를 밝혔다. 

그는 “이 상황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겠지만 더 많은 분들을 직접 만나뵐 수 없다면 우리가 직접 찾아가자는 의도로 기획했다”며 “각 시즌별로 즐겨준 시청자들과 ‘팬텀싱어’라는 브랜드를 즐겨준 분들에게 음악으로 고비를 넘기게 해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김 PD는 “최강자전을 가리는 건 아니다. 경쟁은 큰 의미가 없다. 장르 파괴수준의 음악들이 나온다. 팀 각자 같은 지향점이 아니다”며 경쟁보다는 화합된 축제의 장을 내다봤다.

마지막으로 출연진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각 팀들이 정체성과 음악의 한계를 뚫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다 같이 고뇌해서 매 무대에 임하고 있다. 그만큼 좋은 무대가 나올 테니 응원해달라”며 시청을 당부했다.

1차전 ‘9팀 총출동전’에 임하는 9팀의 단단한 각오를 담은 출사표와 흥미진진했던 레드카펫, 영화 ‘킹스맨’을 연상시키는 리셉션장의 분위기는 이날 밤 10시 30분 방송될 ‘팬텀싱어 올스타전’ 첫 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향년 26세' 송유정 사망, 그는 누구?
80만명이 '픽'한 표은지, 아찔한 관능미
송가인 '외모비하' 악플러에 "욕은 하지 맙시다"
"사채 이자만 월 600"… 낸시랭, 이혼 후 빚만 9억?
21년 만에 재회한 전진 '오열'… 친모 첫 마디는?
이준영 매니저, 슈퍼카에 커피차까지 '허세 뿜뿜'
최고기, 유깻잎 집 방문… 전 장모 속마음은?
"자유인 되기로"… 노홍철 '구해줘! 홈즈' 하차
'방송중단' 하알라 누구?… ‘췌장암 투병’ 유튜버
"동기에게 뺨 맞아"… 김시덕 폭로, 김기수 의심 왜?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