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닭 UNDER299 도시락, 누적 판매 100만팩 돌파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2021. 1. 26. 14: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확찐자’는 홈트레이닝 열풍을 일으켰고, 곧 다이어트 식품의 인기로 이어졌다.

로드몰은 지난 해 4월 출시한 ‘로드닭 UNDER299 도시락’이 누적 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로드닭 UNDER299 도시락 6종. 로드몰 제공


이름처럼 ‘다 먹어도 299㎉’를 내세운 이 도시락은 굽네 닭가슴살과 5가지 혼합 야채에 특제 디핑소스를 넣어 맛과 영양 밸런스를 반영했한 것이 특징. 체중 관리에 최적화된 식단 설계가 다이어트 성수기 시즌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는 것이 로드몰의 분석이다.

실제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집콕 식단 관리템’으로 이 도시락이 주목 받기도 했다. 구독자 56만의 피트니스 유튜버 ‘핏블리’는 ‘로드닭 UNDER299 도시락’을 소개하며 가볍게 집콕하며 체중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로드몰 관계자는 “로드닭 UNDER299 도시락은 고단백·저칼로리·무첨가 등 건강함을 컨셉으로 체계적으로 설계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라면서 “앞으로도 다이어트 및 머슬업 등 목적에 맞는 다양한 식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로드몰은 칼로리와 탄수화물 부담을 낯춘 ‘로드닭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시락과 마찬가지로 다이어트를 위한 제품으로, 컬리플라워와 현미를 넣어 포만감은 채우고 칼로리 부담은 낮췄다. 신제품 3종의 탄수화물은 평균 39g으로, 일반 볶음밥 한 그릇(탄수화물 119g) 대비 3분의 1에 불과하다. 여기에 100% 국산 닭가슴살과 당근, 양파 등 채소를 듬뿍 넣어 맛과 식감을 풍부하게 살렸고, 백미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 그리고 닭가슴살이 들어가 단백질을 최대 15g 섭취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