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일본대사 임기 마치고 출국..신임 대사 다음달 초 부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미타 고지(富田浩司) 주한일본대사가 26일 임기를 마치고 일본으로 출국했다.
도미타 대사는 신임 주미일본대사로 부임한다.
주한일본대사관에 따르면 도미타 대사는 1년2개월간의 한국 근무를 마치고 이날 출국했다.
아이보시 고이치(相星孝一) 신임 주한일본대사는 다음달 초 한국에 부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민선희 기자 = 도미타 고지(富田浩司) 주한일본대사가 26일 임기를 마치고 일본으로 출국했다. 도미타 대사는 신임 주미일본대사로 부임한다.
주한일본대사관에 따르면 도미타 대사는 1년2개월간의 한국 근무를 마치고 이날 출국했다. 도미타 대사는 도쿄에 잠시 머문 뒤 미국 워싱턴D.C.로 떠날 것으로 전해졌다.
도미타 대사는 이날 일본문화원을 통해 "작년 한해는 코로나와 일한관계가 어려운 가운데 에서도 한일축제한마당을 비롯한 여러사업을 지속시켰다"며 "한일간 풀뿌리 교류를 위해 앞으로도 정진해 주길 바란다"고 이임인사를 전했다.
아이보시 고이치(相星孝一) 신임 주한일본대사는 다음달 초 한국에 부임한다. 부임일은 9일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보시 대사는 현재 이스라엘에 머무르고 있다. 이스라엘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국제선 여객기 운항을 한시적으로 금지하면서 출국이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 정부는 텔아비브 벤구리온 국제공항의 모든 국제선 여객기 이착륙을 26일 0시부터 3차 봉쇄가 끝나는 오는 31일까지 금지한 상태다.
minss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결혼 전날 중학 동창과 관계한 남편…여사친 '당신과는 노동 같다던데'
- 연세대 졸업전 자퇴· 공수처개정안 기권…소신파 장혜영의 용기
- 서지현 '미투3년, 여전히 나를 '미친X' 취급…절망에 엉엉 울어 보기도'
- 조은산 '여권 3인방, 국민세금 두고 자기들끼리 피 터지게 싸움박질'
- 탈삼진왕 박명환 '성폭행 前 프로야구 투수, 난 아냐…악플러 법적대응'
- 아들과 술 마시던 70대 화장실서 숨진 채 발견…아들 '횡설수설'
- '연락 끊은 아이아빠…돈 수천만원 요구에 만나면 모텔만 가자했다'
- '당당히 나오겠다더니…' 아이언, 사망 2일째 충격 지속(종합)
- 에바 '남편 내가 먼저 꼬셔…SNS 노출 사진 올릴땐 다투기도'
- 여수서 산길 달리던 승용차, 멧돼지와 충돌…운전자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