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운터사이드, 출시 1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지난 해 2월 4일에 출시한 '카운터사이드'는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독창적인 세계관 하에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카운터', '메카닉', '솔저'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전달하며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지난 해 2월 4일에 출시한 ‘카운터사이드’는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독창적인 세계관 하에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카운터’, ‘메카닉’, ‘솔저’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전달하며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는 캐릭터 채용 횟수, 가장 많이 보유한 스킨, 침식체 저지 작전 수행 횟수 등 다양한 서비스 기록을 담았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스킨은 발렌타인 데이 테마 스킨 ‘홍차와 초콜렛과 바니걸’, ‘프로페셔널 이벤터’, ‘망중한의 대가’로 나타났다.
지금까지 캐릭터를 채용한 횟수는 184,756,241회를 기록했다. 또한 가장 많이 채용된 SSR 등급 캐릭터는 ‘이유미’, ‘알렉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나나하라 치나츠’ 순으로 나타났다. 침식체 저지 작전 누적 수행 횟수는 52,311,185회를 기록했다.
인게임 재화 ‘크레딧’은 5,548,421,640,182개였다 ‘이터니움’은 75,599,834,965개였고 ‘월드맵 레이드’ 토벌 횟수는 2,878,323회, ‘월드맵 파견임무’ 수행 시간은 8,321,999,010분이었다.
앞서 회사 측은 ‘카운터사이드’의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으며, 쇼케이스를 통해 다음 달 2일 실시하는 업데이트 내용을 전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19 확산 1년째...게임사 재택근무·이색복지로 대응
- 넥슨 천애명월도, 출시 3주년 맞이 이벤트 실시
- 넥슨 바람의나라, 겨울 대규모 출세가도 업데이트
- 넥슨, 카트라이더에 포르쉐 타이칸4S 등장
- 넥슨 카운터사이드, 새 이벤트 에피소드 업데이트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업데이트 비기닝 인기...구글 매출 톱10 재진입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새 직업 패스파인더 추가
- 통신 3사 CEO, "새해 AI 성과내자" 한 목소리
- LG CNS·SK C&C 등 IT서비스기업, 신년 키워드 '혁신·협력'
- 정신아 카카오 "AI 중심의 변화, 카카오에 기회될 것이라 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