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치X송가인 등 '조선팝어게인', 2월 11일 편성 확정

김나영 입력 2021. 1. 26. 13: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2 초대형 언택트 글로벌 프로젝트 '조선팝어게인'이 오는 설연휴 첫날인 2월 11일로 편성을 확정했다.

그런 가운데 '조선팝어게인' 언택트 공연 실황이 KBS 2TV를 통해 2월 11일 방송으로 확정돼 벌써부터 전 세계 '조선팝' 팬들의 가슴을 들뜨게 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KBS2 초대형 언택트 글로벌 프로젝트 ‘조선팝어게인’이 오는 설연휴 첫날인 2월 11일로 편성을 확정했다. 2021년 첫날 전 세계에게 대한민국의 ‘범’ 파워를 알리는 기운찬 호령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코로나 블루를 날리는 기운찬 새해를 연다는 취지로 기획된 KBS2 2021 설 대기획 ‘조선팝어게인’은 흥 넘치는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목시킨 新 음악 장르 ‘조선팝(조선POP)’을 내세워 온 가족, 나아가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빅 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조선팝어게인’ 언택트 공연 실황이 KBS 2TV를 통해 2월 11일 방송으로 확정돼 벌써부터 전 세계 ‘조선팝’ 팬들의 가슴을 들뜨게 하고 있다.

‘조선팝어게인’ 사진=KBS
이와 함께 공개된 ‘조선팝어게인’ 포스터는 ‘조선팝어게인’의 마스코트인 마이크 문 ‘범’을 중심으로 파워 넘치는 대한민국의 분위기를 담아 시선을 강탈한다. 소나무, 바람, 산 등은 한국적인 문양과 화려한 색채를 입혀 더욱 강렬하고 힘찬 에너지를 자아낸다. 또한 하늘에 나란히 뜬 해와 달은 마치 오색찬란한 조명을 연상케 하며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에 예로부터 풍류를 즐겨온 우리 민족처럼 신명 나는 조선팝 공연 한마당이 펼쳐질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한편 ‘조선팝어게인’은 전현무, 김종민을 MC로 확정하고, 이날치, 악단광칠, 김영임, 송가인, 포레스텔라, 송소희, TOMORROW X TOGETH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유, 박서진, 나태주 등 국악, 크로스오버, 트롯, 힙합을 아우르는 최정상 라인업 공개을 공개해 뜨거운 관심을 불러모았던 바. 안방극장에서 펼쳐질 ‘조선팝어게인’이 코로나로 지친 시청자들의 기운을 북돋게 하는 흥 넘치는 새해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선팝어게인’의 언택트 공연은 선발된 온라인 방청객과 함께 1월 30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되며, 본 공연은 KBS 2TV를 통해 2월 11일에 방송될 예정이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