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쪽 땅끝마을 핀란드 로바디에미의 10가지 안구정화 매력

2021. 1. 26. 1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사위 빌푸의 나라, 핀란드에 가면, 북부는 극지방에서 느끼는 정취를 체험할 수 있다.

핀란드 라플란트주는 최근 주도 로바디에미의 10가지 겨울 매력을 전했다.

26일 로바디에미 한국사무소에 따르면, 라플란드 슈퍼 푸드, 오로라 아래 마법의 밤, 유리 이글루에서의 숙박 등 매력이 로바디에미의 겨울을 장식한다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란드 라플란트주 주도 로바디에미의 설원 속 모닥불
로바디에미의 유리 이글루
로바디에미 설원을 달리는 허스키 썰매. 허스키는 한국인들이 ‘허숙희’라는 한국이름을 지어줘 인기있는 견종으로 꼽힌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 사위 빌푸의 나라, 핀란드에 가면, 북부는 극지방에서 느끼는 정취를 체험할 수 있다. 핀란드 라플란트주는 최근 주도 로바디에미의 10가지 겨울 매력을 전했다.

26일 로바디에미 한국사무소에 따르면, 라플란드 슈퍼 푸드, 오로라 아래 마법의 밤, 유리 이글루에서의 숙박 등 매력이 로바디에미의 겨울을 장식한다는 것이다.

한국민의 마음 방역, 안구정화, 추후 버킷리스트 저장을 위해 주 관광청 한국사무소가 정보를 공유한 것이다.

순록을 타는 것, 허스키와 껴안는 풍경, 유리 이글루에서의 하룻밤 등을 첫번째 매력으로 꼽았다.

핀란드 라플란트주의 오로라
핀란드 라플란트주 로바디에미 청정생태지역에선 인구밀도가 매우 낮아 거리두기를 하지 않을래야 않을수 없다.

이어 로바디에미시(市)는 겨울의 원더 랜드로 둘러싸인 도시에서 걸어서 도전해보는 산타 클로스 마을 가는길, 스노우 슈잉, 겨울 자전거 타기, 이 속에서의 인스타 그램 인증샷, 인생샷을 두 번째 매력으로 소개했다.

오로라의 감동은 이 지역 스테디셀러이다. 지역 주민들에게도 겨울 분위기의 빛, 극지 밤의 푸른 순간, 밤하늘을 비추는 오로라가 해마다 마법처럼 느껴진다고 주 관광청은 전했다.

라누아 야생공원에서 북극 동물과 벌이는 경험, 낮은 인구 밀도의 대자연 속 거리두기 등이 각각 네 번째, 다섯 번째 남다른 매력으로 꼽혔다.

라플란트주 관광청은 이와함께, 빙벽 등반 후 얼음 수영장 체험, 핀란드사우나의 반전매력, 얼음 낚시, 모닥불 소시지 튀김 등이 주는 멋,맛,쉼,정취를 소개했다.

환상적인 로바디에미 설경
산타의 순록썰매
설원 트레킹

abc@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