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美 스포티파이 차트 TOP10 진출 [공식]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2021. 1. 26.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아워즈, 스포티파이 제공


그룹 에픽하이가 컴백 일주일 만에 저력을 과시했다.

25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톱 데뷔 앨범 차트’(TOP DEBUT ALBUMS CHARTS)에 따르면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의 정규 10집 첫 번째 앨범 ‘Epik High Is Here 上’이 미국 차트에서 8위, 글로벌 차트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의 ‘톱 데뷔 앨범 차트’는 한 주 동안 발매된 전 세계 아티스트의 신보 중 가장 반응이 좋은 앨범 순위를 나타낸 차트다.

에픽하이는 앞서 18일 정규 10집‘Epik High Is Here 上’ 더블 타이틀곡 ‘ROSARIO’(로사리오)(Feat. CL, 지코)와 ‘내 얘기 같아’(Feat. 헤이즈)로 3년 만에 컴백했다. 타이틀곡은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의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성을 입증했다.

특히 최근에는 에픽하이의 ‘Epik High Is Here’ 광고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메인 전광판에 게재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배출하며 전 세계가 믿고 듣는 아티스트다운 진가를 입증했다.

한편 에픽하이는 정규 10집 앨범 컴백을 맞아 KBS2 음악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