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아르헨 명문 보카 출신 산티아고 영입..법대 출신

조영훈 2021. 1. 26. 11: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산 그리너스가 25일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 산티아고 데 사가스티야발을 영입했다.

산티아고는 아르헨티나 명문 보카 주니어스 유스 출신으로, 마라도나가 마지막까지 감독으로 있던 힘나시아(아르헨티나 1부)와 브로운 아드로우게(2부)를 거친 1997년생 유망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산, 아르헨 명문 보카 출신 산티아고 영입..법대 출신



(베스트 일레븐)
 
안산 그리너스가 25일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 산티아고 데 사가스티야발을 영입했다.

산티아고는 아르헨티나 명문 보카 주니어스 유스 출신으로, 마라도나가 마지막까지 감독으로 있던 힘나시아(아르헨티나 1부)와 브로운 아드로우게(2부)를 거친 1997년생 유망주다.  

산티아고는 축구선수로는 특이한 법대 출신이라는 이력을 지니고 있다. 양친이 모두 아르헨티나 현지 변호사이며, 아버지와 친형 역시 축구를 한 축구인 집안이기도 하다. 

현지 스카우트에 따르면 산티아고는 192㎝의 큰 키를 가졌음에도 드리블, 퍼스트 터치, 스피드와 순발력이 좋다. 특히, 높은 타점을 이용한 헤딩 능력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안산은 산티아고가 2019년 빈치씽코의 성공 이후 2020년 펠리팡에서 주춤했던 안산의 센터 포워드 계보를 확장시켜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브라질 출신이 대부분이었던 K리그에 보기 드문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앞선 브라질 선수들과는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펼치는 선수이기 때문이다. 

지역적으로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은 붙어있지만, 양 리그의 축구스타일은 판이하게 다르다. 브라질은 비교적 압박이 덜하고 신체적 능력과 유연성에 기인한 축구를 한다면, 아르헨티나는 남미 특유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템포와 압박, 피지컬적 능력이 필요한 유럽식 축구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산티아고는 “한국은 아르헨티나에 케이팝과 음식, 문화 등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내 사촌동생도 케이팝 매니아라서 내가 한국으로 간다니까 너무 기뻐해줬다. 자가 격리 기간 동안 구단에서 준비해준 실내 사이클과 운동 기구들을 가지고 훈련을 했다”라고 입단 기쁨을 드러냈다.

이어 “지난해 안산 경기들도 모두 챙겨 봤다. 특히, 김륜도와 까뇨뚜 선수가 인상적이었다. 선수들이 서로 뭉쳐 잘 융화된다면 그들과 함께 많은 골들을 만들어내고 다른 사람들의 예상을 뛰어 넘어 팬들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윤화섭 구단주는 체결식에서 “개인적으로 2002년 한·일월드컵 때 아르헨티나의 가브리엘 바티스투타가 예선 탈락으로 벤치에 앉아 눈물을 흘리던 모습이 기억에 남아있다. 그 선수 못지않은 훌륭한 스트라이커가 돼서 안산 시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안겨주기 바란다”라고 덕담을 건넸다.

한편, 2주 간의 자가격리를 마친 산티아고는 25일 1차 팀 전지훈련지인 고흥(썬밸리리조트)으로 합류하여 선수단과 상견례 한 후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안산 그리너스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