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반려견 건강관리 어떻게?..풀무원 '건강담은식단' 3종 선봬

이비슬 기자 2021. 1. 26. 10: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반려견 맞춤형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제품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건강담은식단 관절케어'는 실내 바닥 생활로 인해 약해지는 반려견 관절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이성은 반려동물케어팀 아미오BM은 "실내생활이 길어지면서 건강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을 위해 맞춤 케어가 가능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했다"며 "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반려동물 식품 개발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절 관리·체중 조절·장 운동 활성화 기능
반려견 주식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풀무원건강생활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풀무원건강생활은 반려견 맞춤형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제품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아미오는 풀무원건강생활이 지난 2013년 론칭한 반려견 식품 브랜드다.

이번 건강담은식단 3종은 유럽식 동물복지 농장에서 자란 닭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여기에 국내 재배 쌀과 유기농 현미·보리와 고구마·당근·호박을 더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길어진 실내 생활로 취약한 반려견 건강 상태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우선 '건강담은식단 관절케어'는 실내 바닥 생활로 인해 약해지는 반려견 관절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국내산 닭고기와 오리·알래스카산 명태를 혼합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과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으로 칼슘 성분을 보강했다.

'건강담은식단 체중케어'는 실내 생활로 활동량이 적은 반려견이나 중성화 수술 후 체중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의 체중 조절을 도울 수 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공액리놀레산(CLA)을 함유했다.

반려견의 편안한 소화와 장 건강을 돕는 제품도 선보인다. '건강담은식단 장케어'는 불규칙한 배변습관을 가졌거나 배변이 힘든 반려견의 장 건강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풀무원이 특허받은 식물성 유산균 'PMO 08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장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를 돕는다.

이성은 반려동물케어팀 아미오BM은 "실내생활이 길어지면서 건강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을 위해 맞춤 케어가 가능한 기능성 제품을 출시했다"며 "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반려동물 식품 개발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b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