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파드가 지금 나랑 통화하고 싶겠나" '첼시 경질 有경험자'무리뉴의 진심

전영지 입력 2021. 1. 26. 07:41 수정 2021. 1. 26. 07: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이 26일(한국시각) 2부리그 위컴과의 FA컵 4라운드에서 4대1로 승리하며 16강행을 확정지은 후 기자회견에서 프랭크 램파드 첼시 감독 경질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했다.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에게 경질된 경험이 있는 무리뉴 감독인 만큼 램파드 감독의 마음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할 터.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연합뉴스/EPA연합뉴스

"램파드 감독 경질 안타깝지만 전화는 안할 거야."(조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

조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이 26일(한국시각) 2부리그 위컴과의 FA컵 4라운드에서 4대1로 승리하며 16강행을 확정지은 후 기자회견에서 프랭크 램파드 첼시 감독 경질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했다.

첼시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레전드' 프랭크 램파드 감독 경질을 공식화했다.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고 구단주와 이사회가 가볍게 내린 결정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첼시는 지난 여름 2억3000만파운드(약3470억원)의 영입자금을 쏟아부으며 우승 의지를 드러냈지만 부진끝에 9위까지 추락했다. 최근 8경기에서 2승에 그쳤다. 결국 램파드 감독을 경질하는 초강수를 뒀다. 첼시 팬들의 뜨거운 기대속에 부임한 '레전드' 램파드 감독이 불과 18개월만에 지휘봉을 내려놓게 됐다.

무리뉴 감독은 첼시에서 감독과 선수로 함께했던 램파드에게 위로 전화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램파드가 나, 혹은 가족과 친구가 아닌 바깥사람 누구와도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물론 동료들이 직업을 잃을 때면 언제나 슬프다. 램파드는 그저 단순한 동료가 아니라 내 커리어에 아주 중요한 사람이다. 그래서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이것이 현대 축구의 잔혹함이다. 감독 자리에 올랐을 때부터 조만간 이런 일이 자신에게 일어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만 한다"며 베테랑 감독다운 숙명론을 이야기했다.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에게 경질된 경험이 있는 무리뉴 감독인 만큼 램파드 감독의 마음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할 터. 램파드는 무리뉴의 첫번째 첼시 감독 시절 리그 우승 당시 핵심 미드필더로 활약한 바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김대희, 김준호 수입 폭로에 '버럭' “연봉 6000만…”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전현무, 15살 연하 이혜성♥과 결혼 임박? “올 가을에 결혼한다고...”
'명절 선물 특가' '~90%' 할인 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