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IT템]뷰티유튜버가 따로쓰는 '꿀템'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눈과 귀가 즐거움과 동시에 유용함까지 곁들인 뷰티 콘텐츠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메이크업을 더욱 아름답게 영상에 담을 수 있는 촬영 장비가 필수다.
다양한 밝기와 색감의 조명으로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영상의 퀄리티까지 높이는 조명은 뷰티 유튜버에게 매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트렌디한 뷰티 콘텐츠를 위해 카메라, 조명, 배경지 등 전문 촬영장비들이 뷰티 유튜버들이 애정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제품 쇼케이스 설정' 기능은 물체 뒤에 손을 대고 초점 전환하는 시도 없이도 피사체의 얼굴과 렌즈 앞에 놓인 물체 사이 빠르고 매끄럽게 초점을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토케링 FS-480II'은 유튜브 뷰티 메이크업 방송 및 콘텐츠 전용 조명으로 원형 조명을 통해 얼굴 전체에 빛을 비추어 얼굴을 더욱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오토케링 하나로 최대 4개의 조명효과를 얻을 수 있어 메이크업 과정이나 제품 클로즈업 시 더욱 깨끗하고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조 제품들의 색감 및 발색을 명확히 표현하는 데에 유용하다.
매번 똑같은 장소에서 촬영되는 콘텐츠 속 배경이 밋밋해 보인다면 1인 유튜버 맞춤형 크기의 배경지를 활용해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다. 스틸라이트의 '원터치 크로마키 모슬린 양면 배경 TM-1521BG'을 이용해 다양한 뷰티 콘텐츠 컨셉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더욱 트렌디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형부·처제가 수상한 관계" 야릇한 영상통화에 '스킨십' 목격
- 장윤정 "스치면 임신…병원도 조심하라고"
- 박나래 논란 언급 박명수·정준하 "이거 갑질 아냐…요새 뒤숭숭"
- 거제 캠핑카서 의식 잃은 50대 남녀 발견…1명 사망·1명 중상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전 남친과 한번만 더 자고 싶다"..시한부 아내의 마지막 소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 '박나래 절친' 장도연 "겸손하지 않으면 다 죽더라"
- 린, 이수와 이혼 4개월 만에…“부서지더라도 품고 싶었던 사람이었다”
- '성폭행 생존자' 46세 美배우 제임스 랜슨, 숨진 채 발견…'제너레이션 킬' 주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