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목표는 음방1위".. 골든차일드, 3개월 고급진 성장담은 '예스' 컴백(종합)

백지은 2021. 1. 25. 16: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든차일드의 순애보가 겨울밤 팬들의 마음을 울린다.

25일 오후 4시 골든차일드의 미니5집 '예스(YES)'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타이틀명 '예스'에는 어둡고 혼란한 세상을 향한 골든차일드의 긍정 메시지를 담았다.

골든차일드는 이날 오후 6시 '예스'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골든차일드의 순애보가 겨울밤 팬들의 마음을 울린다.

25일 오후 4시 골든차일드의 미니5집 '예스(YES)'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골든차일드의 컴백은 3개월 만의 일이다.

지범은 "다른 때보다 준비하는 시간이 짧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멤버들과 돈독해져서 옛날보다 합이 정말 잘 맞았다. 짧은 시간이지만 다함께 힘 내서 수월하게 이뤄졌던 것 같다"고, 재현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으니 빨리 컴백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 이번에 최영주 선생님과 안무를 하게 됐는데 기존 안무와 많이 다르고 변화가 커서 외우는데 힘이 들긴 했다"고 밝혔다.

타이틀명 '예스'에는 어둡고 혼란한 세상을 향한 골든차일드의 긍정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들은 "이전 3부작보다 성숙해진 모습을 담았다"고 입을 모았다.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는 레게톤 스타일의 강렬한 리듬에 기타와 휘파람, 감성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사랑하는 존재가 힘겨워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가슴 아파하고 그 아픔을 불태워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고픈 마음을 녹였다.

와이는 "노래 자체가 우리가 처음 시도하는 장르이기도 하고 무대해석을 어떻게 해야할지가 바로 떠올랐다"고, 홍주찬은 "가이드곡보다 내가 더 잘 부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노래는 내가 잘 살릴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갖게해 준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인트로 '예스'를 시작으로 새로운 내일을 향해 달려가고픈 청춘의 마음을 대변한 '쿨쿨', 이별의 아픔과 그리움을 표현한 '기다리고 있어',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소중한 사람들을 별에 비유한 '밀키웨이', 힘들었던 과거를 딛고 일어나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하는 '브리드'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됐다.

동현은 "이번 앨범의 킬링포인트는 한층더 고급스럽다는 거다. 실력파라는 수식어와 인정을 받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방송 1위 목표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골든차일드는 지난 1년간 정규 1집 리패키지 '위드아웃 유'를 비롯한 3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청량부터 섹시까지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 음악세계를 확장시켜왔다.

주찬은 "더 큰 성과를 거둬야한다는 것 보다는 더 좋은 무대를 보여 드려야 한다는 부담은 갖고 있다. 앞으로도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열심히 할 거다. 우리가 노력하는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만큼 성과는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실력적인 부분과 성장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2021년이라고 하면 골든차일드가 생각날 수 있게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골든차일드는 이날 오후 6시 '예스'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뭄바톤 장르도 소화할 수 있다는 것, 골든차일드는 실력파이고 프로라는 것을 인정받고 싶다. 멤버들 간의 성장과 발전, 합을 많이 보여 드리고 싶었다"고 각오를 다졌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김대희, 김준호 수입 폭로에 '버럭' “연봉 6000만…”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전현무, 15살 연하 이혜성♥과 결혼 임박? “올 가을에 결혼한다고...”
'명절 선물 특가' '~90%' 할인 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