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빈국 참여' 타이베이국제도서전, 온라인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1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이 개최 5일을 앞두고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25일 대한출판문화협회(출협)에 따르면 당초 타이베이국제도서전은 오는 26~31일까지 6일 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치러질 예정이었다.
하지만 대만 내 코로나 확산 방지 조치로 오프라인은 취소되고 전면 온라인으로 도서전을 개최한다.
도서전 개막식은 26일 오전 11시30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유튜브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오전 11시30분 개막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2021년 타이베이국제도서전이 개최 5일을 앞두고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로 도서전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주빈국으로 참여하는 한국도 온라인으로 대만 출판 관계자와 독자들을 만나게 된다.
주빈국 홈페이지에서는 120여권의 도서와 추천사를 비롯해 각종 그림책 도록과 어린이책 소개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대담 프로그램으로는 △세대, 젠더, 인간과 자연, 얽힘의 이야기 △밀레니얼 세대의 세상 읽기 △웹툰을 통해 본 밀레니얼 세대 1인 가구 △한국 페미니즘과 여성 서사 등이 준비됐고 한국문학번역원과 아리랑TV에서 공동 제작한 ‘키워드로 보는 한국문학’ 총 3편의 영상도 마련됐다.
작가 소개 페이지에서는 김영하, 조남주, 최은영, 손원평, 박준 등 총 5명의 소설가와 시인의 소개자료집, 대만에 출판된 작가의 대표작을 살펴볼 수 있다.
그림책 분야에서는 백희나, 이억배, 전진호, 장현정, 이금이, 김혜정 작가 소개와 작가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2020 대만 오픈북어워드를 받은 그림책 작가 이수지와 김지은 아동문학평론가는 오는 28일 오후 2시30분 ‘그림 속을 거닐다’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실시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외 국제출판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시아 출판의 새로운 지평’은 27일 오전 11시 줌을 통해 동시통역으로 관람할 수 있다.
도서전 개막식은 26일 오전 11시30분 타이베이국제도서전 유튜브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도서전 관계자들의 축하인사와 윤철호 대한출판문화협회 회장의 인사말, 특별 낭독 퍼포먼스 영상이 마련됐다.
김은비 (deme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위생불량' 어린이집…'먹다 남은 급식 재활용'의혹 파문
- 써브라임아티스트 측 ""배우 송유정 지난 23일 사망"" [공식]
- "열네살 주식수익 인증 925만원"…제주 초등생의 투자비법
- 래퍼 아이언, 아파트 화단서 숨진 채 발견
- "이혁재, 사업자금 수천만원 안 갚아" 고소 당해
- 갑자기 낮아진 대한항공 주가…유상증자 권리락 때문이라는데
- 태영호 이어 北 외교엘리트 또 한국行…“북한체제 위기 방증”
- 정의당 ‘성추행’ 김종철 대표 직위해제 “가해 인정”(종합)
- 장진성 “내가 성폭행? 승설향 배후는 남친 황씨…녹취·카톡 증거有”
- 10세 여아 끌고 가 '우유 먹여달라'…엽기행각 벌인 20대 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