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4·7 보궐선거 중대범죄 강력 대응"

여운창 2021. 1. 25. 15: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 도내 22개 시·군 선관위 사무국(과)장이 참석한 주요 업무계획 회의에서 오는 4월 7일 보궐선거 관리대책을 논의했다.

전남선관위 조경호 사무처장은 "보궐선거와 2022년 양대선거 결과를 모든 이가 수용할 수 있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하고 투·개표 과정을 더욱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4월 7일 보궐선거로 전남에서는 순천과 고흥지역 전남도의원 1명씩과 보성군의원 1명 등 모두 3명을 선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선관위 [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 도내 22개 시·군 선관위 사무국(과)장이 참석한 주요 업무계획 회의에서 오는 4월 7일 보궐선거 관리대책을 논의했다.

전남 선관위는 지난 제21대 국회의원선거보다 체계적이고 강화된 방역 대책을 마련해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유관기관 등과 협의해 자가격리자 등 선거 참여가 어려운 유권자의 참정권 보장 방안도 강구한다.

지난해 말 선거법 개정으로 말로 하는 선거운동이 상시 허용돼 정치적 표현의 자유가 확대됨에 따라 유권자와 후보자의 자유로운 선거 참여를 최대한 보장할 방침이다.

하지만 매수·기부행위, 비방·허위사실 공표 등 중대 선거범죄는 디지털포렌식 등 과학적 조사기법을 활용해 엄정하고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보궐선거지역 단속을 강화하고 최고 5억 원인 포상금제를 통해 신고·제보를 활성화하고, 최고 50배 과태료 제도를 안내해 금품기대 심리도 차단할 계획이다.

또 2022년에는 3월 9일 제20대 대통령선거와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예정돼 있어 양대선거 준비에도 나선다.

보궐선거가 끝나는 즉시 양대선거 준비체제로 신속하게 전환해 최적의 선거관리 기반을 조기에 구축할 방침이다.

전남선관위 조경호 사무처장은 "보궐선거와 2022년 양대선거 결과를 모든 이가 수용할 수 있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하고 투·개표 과정을 더욱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4월 7일 보궐선거로 전남에서는 순천과 고흥지역 전남도의원 1명씩과 보성군의원 1명 등 모두 3명을 선출한다.

betty@yna.co.kr

☞ 배우 송유정, 지난 23일 사망…향년 27세
☞ 논바닥서 20대 여성 숨진 채 발견…옷 일부 벗겨져
☞ 병원 앞에 일주일 기다린 강아지…주인 퇴원에 깡충깡충
☞ 신동근, '폭행피해' 고시생에 "손가락 잘린 것도 아니고…"
☞ "이혁재, 수천만원 안 갚아" 경찰에 고소장 접수돼
☞ 교장이 교사에 뽀뽀하며 엉덩이 '툭툭'…벌금 700만원
☞ 교사보다 흡연자 먼저?…코로나 백신 우선접종 논란
☞ 장혜영 "성추행 고통 컸지만 존엄성 위해 피해 공개"
☞ 김새롬, '그알' 정인이 편 관련 실언에 "경솔함 반성"
☞ 법원 "리얼돌, 풍속 해치는 물품 아냐…수입 허용"
☞ '서학개미' 보유한 테슬라 주식 100억달러 넘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