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예능작가' 韓 최고 예능작가 16인의 생생한 이야기 담았다

안은재 입력 2021. 1. 25. 1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을 만든 예능 작가 16인의 생생한 방송이야기가 펼쳐진다.

책 '#예능작가'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 작가들에게 들어보는 예능 콘텐츠의 제작 노하우와 이 시대에 예능 작가로 살아가는 삶의 모습들을 가감 없이 들여다 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안은재기자]대한민국 최고의 예능을 만든 예능 작가 16인의 생생한 방송이야기가 펼쳐진다.

예능 작가들은 예능 콘텐츠를 만들 때 어떻게 고민하고 어떻게 아이디어를 얻고 언제 좌절하고 언제 행복감을 느끼는가?

책 ‘#예능작가’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 작가들에게 들어보는 예능 콘텐츠의 제작 노하우와 이 시대에 예능 작가로 살아가는 삶의 모습들을 가감 없이 들여다 볼 수 있다. 1990년부터 30여 년을 예능 작가로 지낸 김진태 작가가 16인의 예능 작가들과 나눈 진솔한 대화들을 책으로 엮었다.

한국 방송가에서 예능의 출발과 예능프로그램이 시대와 함께 변화해온 트랜드의 과정까지, 예능방송의 연대기를 현장을 뛰는 현업 예능 작가들을 통해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예능작가’는 한국 방송작가협회 이사장이며 현재도 예능 작가로 활동 중인 임기홍 작가를 필두로 예능에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장르를 개척한 유성찬 작가, ‘출발 드림팀’등 대한민국과 중국의 방송까지 모든 게임 콘텐츠를 만든 김기륜 작가, 코미디와 시트콤의 중흥기를 이끈 김동용 작가, 세계 130여 개 국가에 포맷이 팔린 ‘복면가왕’의 박원우 작가, 그리고 국민 예능 ‘1박 2일’의 지현숙 작가, ‘황금어장’의 최대웅 작가, ‘라디오 스타’ 곽상원 작가, ‘슈가맨’의 신여진 작가, ‘꽃보다 청춘’의 최재영ㆍ김대주 작가, ‘아는 형님’의 황선영 작가, ‘맛있는 녀석들’의 백성운 작가, 공개 코미디의 전성기를 이끈 ‘개그콘서트’의 심봉기 작가, ‘웃찾사’의 최항서 작가, ‘쟈니윤ㆍ주병진ㆍ서세원 토크쇼’의 김경남 작가 등 한국 예능의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이끌어 왔던 최고의 예능 작가들의 철저한 프로의식과 예능 작가로서의 열정과 보람을 두루 느껴볼 수 있다.

안은재기자 eunjae@sportsseoul.com
사진|도토리북스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