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혁 방통위원장 "올해 낡은 규제 깨고 미디어 새 길 개척"

조성흠 2021. 1. 25. 14: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25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방송협회 등 17개 방송통신 유관협회·기관이 비대면 방식으로 공동 주최한 '2021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서 방송통신인을 격려했다.

박정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장은 "올해 글로벌 빅테크 간 인공지능 주도권 싸움이 가열되고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와 글로벌 OTT와의 합종연횡도 더욱 심화할 것"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방송통신인이 힘을 합쳐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사회혁신을 가속화해 국민이 더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박정호 KAIT회장 "방송통신 힘합쳐 국민행복 기여"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25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방송협회 등 17개 방송통신 유관협회·기관이 비대면 방식으로 공동 주최한 '2021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서 방송통신인을 격려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세균 국무총리는 영상 인사에서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의 새 길을 열어 준 방송통신인의 노고에 깊이 감사한다"며 "올 한 해 정부는 미디어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지키면서 미디어가 더욱 신뢰받고 우리 사회의 공론화가 활성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상혁 위원장은 "방통위는 올해 미디어의 공적 가치와 신뢰를 회복하고 침체된 방송통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낡은 규제의 틀을 깨고 방송통신 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자 한다"며 "방송통신인들도 신뢰, 성장, 포용의 가치를 체감하는 방송통신 미디어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박정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장은 "올해 글로벌 빅테크 간 인공지능 주도권 싸움이 가열되고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와 글로벌 OTT와의 합종연횡도 더욱 심화할 것"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방송통신인이 힘을 합쳐 경제성장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사회혁신을 가속화해 국민이 더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동 주최 기관들은 올해 비대면 행사로 절감한 비용 중 일부를 모금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무연고 아동 대상 나눔 사업에 기부할 계획이다.

박정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장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osh@yna.co.kr

☞ 배우 송유정, 지난 23일 사망…향년 27세
☞ 논바닥서 20대 여성 숨진 채 발견…옷 일부 벗겨져
☞ 병원 앞에 일주일 기다린 강아지…주인 퇴원에 깡충깡충
☞ 신동근, '폭행피해' 고시생에 "손가락 잘린 것도 아니고…"
☞ "이혁재, 수천만원 안 갚아" 경찰에 고소장 접수돼
☞ 교사보다 흡연자 먼저?…코로나 백신 우선접종 논란
☞ 장혜영 "성추행 고통 컸지만 존엄성 위해 피해 공개"
☞ 김새롬, '그알' 정인이 편 관련 실언에 "경솔함 반성"
☞ 법원 "리얼돌, 풍속 해치는 물품 아냐…수입 허용"
☞ '서학개미' 보유한 테슬라 주식 100억달러 넘어
☞ 담임 때린 초등생, 징계받자 교장 상대 소송했다 패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