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타면 5% 적립" 쏘카카드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쏘카를 타면 결제액의 5%를 적립해주는 쏘카카드가 나왔다.
스타벅스와 배달의민족 등 카드사와 '전용 카드'를 만드는 제휴사들이 늘고 있다.
이 카드를 쏘카에서 이용하면 30만원까지 결제금액의 3%를 '쏘카 크레딧'으로 받을 수 있다.
오는 3월까지 쏘카카드를 쏘카앱에 등록하면 테슬라를 제외한 전 차종을 50% 낮은 가격에 이용하는 '쏘카 반값패스' 3개월권도 제공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쏘카를 타면 결제액의 5%를 적립해주는 쏘카카드가 나왔다. 스타벅스와 배달의민족 등 카드사와 '전용 카드'를 만드는 제휴사들이 늘고 있다. 선두주자인 현대카드 외의 다른 카드사들도 PLCC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차량공유서비스 회사인 쏘카와 함께 이같은 혜택을 담은 쏘카카드를 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카드를 쏘카에서 이용하면 30만원까지 결제금액의 3%를 '쏘카 크레딧'으로 받을 수 있다. 쏘카 말고도 외식·커피·호텔·영화·택시·대중교통 등에 걸쳐 이용금액 30만원까지 3% 적립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쏘카를 이용하는 회원이 여행이나 여가활동에 적극적이라는 점을 반영한 혜택"이라며 "자주 가는 가맹점 위주로 이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25일부터 1년간은 쏘카 이용시 2%포인트의 추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총 5%의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쏘카에서 쏘카카드로 처음 결제한 회원은 최대 2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오는 3월까지 쏘카카드를 쏘카앱에 등록하면 테슬라를 제외한 전 차종을 50% 낮은 가격에 이용하는 '쏘카 반값패스' 3개월권도 제공받는다. 이외 가맹점에서는 1%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연회비는 1만원. 카드 실물에는 도로 표지판이나 자동차 게임, 디지털 지도 등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쏘카카드는 특정 회사의 혜택을 집중한 상업자 전면 표시카드(PLCC)다. 카드사와 제휴사가 비용 뿐 아니라 수익을 분담한다. 현대카드는 이베이코리아(스마일카드)·GS칼텍스(에너지플러스)·대한항공(대한항공카드 4종)·스타벅스(스타벅스 현대카드)·배달의민족(배민 현대카드)·플레이스테이션 등의 PLCC를 출시했다. 1년 새 발매한 PLCC만 5가지다. 조만간 패션커머스 회사인 무신사 PLCC도 출시할 계획이다.
PLCC는 다른 카드사에서도 시범 도입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달 22일 커피빈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PLCC를 준비하고 있다. 신한카드도 글로벌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함께 ‘메리어트 본보이’ 로열티 프로그램이 탑재되는 신용카드를 다음달께 출시할 계획이다. 카드사 관계자는 "PLCC는 카드 결제로 이익을 내기보다는 제휴사의 데이터를 마이데이터에 활용하자는 취지로 접근하는 것"이라며 "다양한 제휴사에 손을 뻗치는 것도 카드사가 갖지 못한 다양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닥, 앞으로 더 오르겠지만…밸류는 부담"[꿈의 천스닥 돌파]
- 고령자 예방효과 8%?…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성 논란
- "홍삼 활성성분 20배 이상 늘려 암세포 전이 막았다"
- "삼성전자 너무 올랐지?" 관련주로 100% 수익 내는 법 [머니톡]
- SK그룹, 내년부터 대졸 정기채용 안한다 "100% 수시"
- 조재현 '미투', 3년 재판 끝 [종합]
- [그 후] 전복죽 먹다 욕먹은 BJ "몸매 자랑하고 싶냐고? 네!"
- 박해미, 전 남편 음주운전 또 사과 (종합)
- '안정환♥' 이혜원 "이렇게 살면 행복할까"…무슨 일?
- '동상이몽2' 전진, 친모와 21년 만 재회에 오열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