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쏠' 접속 지연..신한은행 "이용 불편 사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쏠(SOL)에 접속 시간 지연 사태가 빚어졌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쏠'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신한은행은 이날 오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솔 접속 지연에 대한 사과 말씀'을 올렸다.
신한은행은 "금일 쏠 앱의 접속 시간 지연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추가적인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이민주 기자]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쏠(SOL)에 접속 시간 지연 사태가 빚어졌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쏠'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앱을 사용해보니 '잠시만 기다리시면 자동 접속됩니다'는 문구와 수분의 대기시간이 소요된다는 안내가 나왔다. 오후 1시 30분 기준 대기 인원은 2만 3000여 명, 예상 대기시간은 최대 6분 27초였다.
갑작스러운 접속 오류에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불편을 토로하는 의견이 쏟아졌다.
아이디 nguy***를 사용하는 한 누리꾼은 "이것저것 확인해야 할 것이 많은데 답답하다"고 말했다. 다른 누리꾼도 "접속 대기 시간만 30분이다"(kims****), "무슨 일인지 월급날에 (통장을) 확인도 못 하고 있다"(zozo****)고 했다.
신한은행은 이날 오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솔 접속 지연에 대한 사과 말씀'을 올렸다. 접속 오류 문제는 이날 오후 1시 50분쯤 해결됐다.
신한은행은 "금일 쏠 앱의 접속 시간 지연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추가적인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업계 일각에서는 이날부터 집합금지업종 임차 소상공인 대상 저리 대출이 시작되면서 한때 신청자가 몰려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대출의 경우 개인사업자는 별도 계좌 개설 없이 신한은행 앱에서, 법인사업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minju@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종철 대표, 성추행으로 3개월 만에 사퇴…충격 휩싸인 정의당(종합)
- [TF확대경] '방산기업' 풍산의 '특별공간' 북아현동 대저택 알고 보니…
- 법원 "리얼돌 수입 보류 부당…국가 개입 피해야"
- [TF초점] '그랑사가·오딘·붉은사막' 겁 없는 게임 신인 온다
- 이재용 재상고 안 한다…박영수 특검 결론 주목
- [TF확대경] 이낙연·이재명·정세균, 제 목소리만…잡음 커지는 與
- [TF인터뷰] 황희 문체부 장관 내정자 "코로나 직격탄 '한류', 다시 살린다"
- 재보궐선거 앞두고 기대감 '솔솔'…서울 재건축 아파트 기지개 켜나
- '유부남 만났다' 옛 연인 거짓 비난한 남성 무죄
- [TF초점] '재수생' 문창기호 이디야커피, 코스피 입성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