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소연 "이젠 연애해야 할 때" (여자)]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입력 2021. 1. 25. 14: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페이스 아이디’ 캡처


그룹 (여자)아이들 소연이 자신의 연애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소연은 25일 방송된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페이스아이디’에 출연해 솔직한 일상을 공개했다. 소연은 이날 방송에서 자신의 휴대전화를 공개하며 직접 만든 PPT를 보여줬다.

소연은 “제가 PPT를 만드는 경우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작곡했을 때 회사에서 반응이 별로 안 좋으면 설득의 의미로 만든다. 또 방향성을 잡기 위해 만든다”며 PPT를 만드는 이유를 밝혔다. 이어 소연은 “뮤직비디오 감독님이 곡 만든 사람한테 아이디어를 PPT로 제안 받길 좋아하시더라”고 덧붙였다.

또 소연은 “메모장을 많이 사용한다. 430개가 있다. 가사의 모티브가 된 이야기를 많이 쓴다. 꿈 얘기도 적는다”며 “요즘 사랑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쓴다”고 밝혔다. 제작진이 “사랑할 때가 됐나보다”고 묻자 “사랑을 해야죠. ‘도대체 사랑이 뭘까’란 생각을 많이 한다. 그 계기로‘Where is love’란 노래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제작진이 “음성 녹음에는 곡 관련한 것만 있냐”고 묻자 소연은 “생각나는 걸 빨리 녹음하기 위해 핸드폰을 이용한다. 1,600개 정도 있다. 이번 타이틀곡도 있다”며 초안 녹음본을 들려줬다.

한편 소연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에서 랩 실력을 인정받은 후 2018년 (여자)아이들로 데뷔했다.

황채현 온라인기자 hch5726@kyunghyang.com

Copyright©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