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서비스를 구독하세요"
정기구독 관리형 플랫폼
'생활에 구독을 더하다'라는 뜻을 지닌 써플(Subscription plus in life)은 구독, 배송, 결제 정보 확인은 물론 비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구독 서비스 전반에 필요한 관리를 쉽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주요 기능으로 구독 알리미, 나의 구독 상품, 구독 히스토리 카테고리를 제공한다. 내가 구독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배송 상황 확인, 케어 방문 일정 등의 서비스 일정까지 한번의 터치만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밖에 공인인증서 및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 입력과 같은 불필요한 절차를 없애고, 문자나 이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과정을 간소화했다.
또 구독경제 시장 진출을 앞둔 소규모 사업자 및 예비 사업자를 위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독경제 도입을 계획하는 기업들이 별도의 앱 개발을 하지 않아도 써플 앱 하나만 있으면 편리하게 B2B, B2C 대상의 구독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스프링온워드는 "기업은 주문, 배송, 재고 확인은 물론, 회계 처리에 이르기까지 구독 서비스 전반에 필요한 운영 업무를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 전담 인력 및 시간 부족으로 고객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 누구나 써플을 통해 손쉽게 발주를 할 수 있으며, 매출 현황 및 거래 내역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재무적 리스크도 미연에 방지해 준다"고 말했다.
정새봄 스프링온워드 대표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함께 생활 밀착형 구독경제 시장이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써플은 국내 구독경제 시장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으로, 사업자 및 소비자 모두의 관점에서 더 효율적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명재영 칼럼] 무의식이 주식 투자에 미치는 영향?
- 착한 기업이 더 잘 되는 새로운 세상
- 유명현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하루 영어 #21 3자 물류 3PL (Third Party Logistics)
- 미국투자이민, 그린뉴딜 프로젝트에 해법
- 협업 파트너를 찾을 때 명심할 점 3가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