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서 108관왕 기록"..'노매드랜드' 세인트루이스→휴스턴 비평가협회상 추가

조지영 2021. 1. 25. 1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먼 영화 '노매드랜드'(클로이 자오 감독)가 인트루이스 비평가협회,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 휴스턴 비평가협회를 비롯해 7개 미국 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 21개의 트로피를 추가, 도합 108관왕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아카데미 시상식을 이끌 강력한 후보로 예측되고 있다.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제45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에 이어 제55회 전미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등 4관왕에 오르며 최다 수상의 쾌거를 이룬 화제작 '노매드랜드'가 세인트루이스 비평가협회,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 덴버 비평가협회, 휴스턴 비평가협회, 하와이 비평가협회, 노스 다코타 비평가협회, 필라델피아 비평가협회 등 미국 주요 비평가협회 시상식을 또 한 번 휩쓸며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휴먼 영화 '노매드랜드'(클로이 자오 감독)가 인트루이스 비평가협회,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 휴스턴 비평가협회를 비롯해 7개 미국 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 21개의 트로피를 추가, 도합 108관왕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아카데미 시상식을 이끌 강력한 후보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클로이 자오 감독의 경이롭고 깊이 있는 성찰과 연출에 대해 유수 언론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제45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에 이어 제55회 전미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등 4관왕에 오르며 최다 수상의 쾌거를 이룬 화제작 '노매드랜드'가 세인트루이스 비평가협회,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 덴버 비평가협회, 휴스턴 비평가협회, 하와이 비평가협회, 노스 다코타 비평가협회, 필라델피아 비평가협회 등 미국 주요 비평가협회 시상식을 또 한 번 휩쓸며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7개의 시상식을 통해 작품상 4관왕, 감독상 6관왕, 여우주연상 3관왕 등 총 21개의 트로피를 추가한 '노매드랜드'는 이로써 전 세계 영화제 및 시상식에서 작품상 18관왕, 감독상 26관왕, 여우주연상 13관왕, 촬영상 18관왕을 포함해 도합 108관왕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이어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뛰어난 작품성과 독보적인 연출력, 관객을 매료시키는 흡입력 있는 연기력까지 고루 갖춘 웰메이드 명작의 탄생에 외신들은 '단언컨대 올해 최고의 영화'(Vulture) '경이로운 예술 작품(오스카, 제발)'(ABC News) '계속 아른거리는 아름다운 자화상'(The Hollywood Reporter) '프란시스 맥도맨드 인생 최고의 연기! 클로이 자오 감독의 영화에는 진정한 위대함이 있다'(The Guardian) '클로이 자오 감독과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만들어낸 마법 같은 로드 무비'(IndieWire) '클로이 자오 감독의 각색과 연출, 프란시스 맥도맨드의 연기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영화'(Globe and Mail) 등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무엇보다 본질을 꿰뚫는 날카로운 시선과 묵직하고 깊이 있는 통찰로 작품에 숨을 불어넣는 클로이 자오 감독에 대해 '경이로운 성찰과 공감의 깊이'(Variety) '숨을 멎게 하는 호소력 짙은 영화'(ELLE) '클로이 자오 감독은 마법사다'(Collider) 등 감탄을 표했다. 여기에 ''노매드랜드'는 2021년 아카데미 작품상 경쟁에서 선두주자가 될 것'(IndieWire)이라며 해외 유력 매체들이 앞다투어 아카데미 시상식 유력 후보로 지목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노매드랜드'는 한 기업 도시가 경제적으로 붕괴한 후 그 곳에 살던 여성이 평범한 보통의 삶을 뒤로하고 홀로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프란시스 맥도맨드, 데이빗 스트라탄이 출연했고 '로데오 카우보이' '도터스'의 클로이 자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올해 상반기 개봉 예정.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전현무, 15살 연하 이혜성♥과 결혼 임박? “올 가을에 결혼한다고...”
김원희 “30년 전 남편과 헤어지려 맥주 1병 구매 했는데..”
'명절 선물 특가' '~90%' 할인 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