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욘 영입 뒤에 게릿 콜이 있었다? "전쟁에 나간대도 옆에 있을 동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5일(이하 한국시각) 'MLB.com'을 비롯한 미국 매체들은 뉴욕 양키스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4대1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양키스는 타이욘을 받는 대가로 유망주 선수 4명을 피츠버그로 보내기로 했다.
콜과 타이욘은 과거 피츠버그에서 함께 뛴 절친한 사이다.
양키스는 콜, 코리 클루버, 조던 몽고메리와 함께 타이욘까지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제임슨 타이욘 트레이드 뒤에 게릿 콜의 설득이 있었다?
25일(이하 한국시각) 'MLB.com'을 비롯한 미국 매체들은 뉴욕 양키스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4대1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메인은 우완 선발 투수 타이욘이다. 양키스는 타이욘을 받는 대가로 유망주 선수 4명을 피츠버그로 보내기로 했다.
타이욘은 2010년 피츠버그의 1라운드 전체 2순위 지명으로 주목 받았던 대형 기대주다. 하지만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과 고환암 등 여러번의 수술로 꽃을 피우지는 못했다. 2019시즌 6경기 등판에 그쳤고, 이후 팔꿈치 수술을 받아 지난해 1경기도 뛰지 못했다.
25일 '뉴욕포스트'는 트레이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바로 콜이다. 콜과 타이욘은 과거 피츠버그에서 함께 뛴 절친한 사이다. 콜은 '뉴욕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타이욘을 구단에 추천한 이유를 설명하며 "구단에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누군가에게 베팅을 해야하거나, 전투에 나가게 된다면 그때 당신 옆에 있을 사람이 바로 타이욘이다. 그는 늘 주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내가 아는 사람 중 가장 회복력이 강한 사람 중 한명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피츠버그에서의 좋은 인연이 양키스에서 이어지게 됐다. 양키스는 콜, 코리 클루버, 조던 몽고메리와 함께 타이욘까지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또 루이스 세베리노가 토미존 재활에서 복귀할 때까지 디비 가르시아, 클라크 슈미트, 마이크 킹, 조나단 로사이가가 5선발을 대체할 예정이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그룹 출신 가수, 갑자기 아이 있다 고백 “아이 아빠는 6세 연하 가수”
-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은 항상 공.동.명.의”
- 전현무, 15살 연하 이혜성♥과 결혼 임박? "올 가을 결혼 운"(펫비타민)
- 김원희, 술 때문에 이별 못 한 사연? “30년 전 남편과 헤어지려 맥주 1병 구매 했는데..”
- “연예인이 기름 넣어 줌”..가수 팀 주유소서 포착
- 수녀로 22년간 산 남성 "생리하는 척"…두 차례 임신 시키기도
- 유명 인플루언서, 실종 열흘 만에 길거리서 발견..성착취 의혹 불거져
- 故설리 친오빠, 김수현 저격 의혹 속 “내동생 이름 오르내리는 것 불쾌해…
- 강형욱 휑한 정수리..갑질 논란 후 탈모 고백 “체중도 13kg 빠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