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골프 회원권 시장, 봄 시즌을 앞두고 소폭 상승세 이어져

김학수 입력 2021. 1. 25.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올해도 국내 골프장 예약 상황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국내 회원권 시세는 보합, 강보합 시세가 거듭되는 가운데 전반적으로는 상승세를 나타낼 전망이다.

중저가 회원권은 시세 변동 폭이 크지 않은 가운데 소폭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솔모로CC가 8천4백만원, 에이치원CC 4천9백만원, 플라자용인CC 6천2백만원, 여주CC 5천만원, 한원CC는 5천3백만원 시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골프 회원권 시장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골프장에서 내장객이 라운드를 하는 모습.
코로나19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올해도 국내 골프장 예약 상황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국내 회원권 시세는 보합, 강보합 시세가 거듭되는 가운데 전반적으로는 상승세를 나타낼 전망이다.

고가 회원권 시세가 좀 더 강하게 반등할 것으로 보이며 중,고가 회원권 시세가 상승장을 이끌고 나갈 듯하다. 저가 회원권은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의 무기명 회원권이 소진된 가운데 무기명 회원권을 찾는 수요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양도,양수가 가능한 무기명 회원권은 시세 상승을 기대 할 수 있을 듯하다.

작년 하반기부터 회원권 시세 상승폭이 상당히 컸다. 따라서 새해 시세 오르는 폭은 그다지 크지는 않을 듯하다. 어느 시점에서는 약세를 보이며 하락하는 시점과 소폭 반등하는 시점이 거듭할 수도 있다. 수도권 고가 회원권은 그간 무기명 수요로 전환되던 것이 소진되며 다시 수요가 몰리며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실수요자 위주의 선택이 바람직 하다. 시세 반등을 기대하고 구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또한 이용을 많이 하지 않는 회원권은 매도 시점으로 생각해도 좋다고 판단된다.

[초 고가대 회원권]

초고가 회원권들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스트밸리CC는 14억7천만원 까지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남부CC는 보합세인 가운데 13억원, 남촌CC도 시세 조정을 받은 가운데 11억3천만원으로 큰 변동 없는 시세이다.

비젼힐스CC는 추가 매수가 부진한 가운데 9억2천만원으로 보합 시세이고 가평베네스트CC는 7억5천만원까지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매도 물량이 없는 관계로 좀 더 상승을 기대 할 수 있다.

[중,고가대 회원권]

강북의 명문 골프장인 서울CC가 다시 상승하며 4억8천2백만원, 송추CC 오름폭이 커지며 4억8천만원까지 큰 폭으로 올랐다. 용인 지역 주주제 골프장 신원CC도 인기가 지속되며 실매수자가 꾸준히 유입되어 7억원까지 큰폭으로 올랐으며 화산CC 또한 강세가 유지되며 6억5천만원까지 오르며 상승폭을 키워 가고 있다.

반면 아시아나CC 4억5천만원 청평마이다스CC는 3억2천만원으로 보합세를 보였다.

[중,저가대 회원권]

시즌을 앞두고 실 수요층이 증가하며 수도권 중가대 회원권 시세도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도권 지근거리로 접근성이 좋은 뉴서울CC가 2억5천만원, 남서울CC 2억원, 88CC 2억5백만원, 기흥CC 2억2천만원, 제일CC 1억9천5백만원까지 오르며 중가대 회원권이 전반적인 강보합 시세를 보이고 있다.

강북의 뉴코리아CC 1억6천8백만원까지 상승하였으며 주중회원권 만기 반환 소식이 알려지며 서서울CC는 1억원까지 반등하였다. 김포CC 1억1천5백만원으로 소폭 상승 시세를 보였다.

가장 실 수요층이 많은 중가대 회원권도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이는 것 또한 시즌을 앞두고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원CC 1억7천만원, 태광CC 1억4천만원, 한성CC는 1억5백만원으로 고른 상승세이다.

중저가 회원권은 시세 변동 폭이 크지 않은 가운데 소폭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솔모로CC가 8천4백만원, 에이치원CC 4천9백만원, 플라자용인CC 6천2백만원, 여주CC 5천만원, 한원CC는 5천3백만원 시세이다.

올 봄 시즌을 앞두고 실 수요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당분간 전반적인 소폭의 오름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시즌이 들어가는 지점에서는 다시 시세 조정을 받을 수도 있다. [바른회원권 거래소 정보 제공]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