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웰', 넷플릭스 거액 러브콜 거절하고 극장 개봉한 이유는?

김미화 기자 2021. 1. 25. 10: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페어웰'이 넷플릭스 러브콜을 거절하고 극장 개봉한 이유는 무엇일까.

오는 2월 4일 개봉을 앞둔 룰루 왕 감독, 아콰피나 주연의 영화 '페어웰'이 넷플릭스의 거액 러브콜을 거절하고 미국 배급사 A24와 북미 개봉을 고수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다.

당시 넷플릭스에서도 '페어웰'의 진가를 알아보고 거액의 금액을 제시하며 러브콜을 보냈지만, 룰루 왕 감독은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나고 싶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히며 이를 거절해 모두의 이목을 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
/사진='페어웰' 포스터

영화 '페어웰'이 넷플릭스 러브콜을 거절하고 극장 개봉한 이유는 무엇일까.

오는 2월 4일 개봉을 앞둔 룰루 왕 감독, 아콰피나 주연의 영화 '페어웰'이 넷플릭스의 거액 러브콜을 거절하고 미국 배급사 A24와 북미 개봉을 고수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다.

'페어웰'은 뉴욕에 사는 빌리와 그녀의 가족들이 할머니의 남은 시간을 위해 벌이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거짓말을 담은 영화. 제35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미국 배급사들 간의 이례적인 판권 전쟁을 일으킨 화제의 작품이다.

당시 넷플릭스에서도 '페어웰'의 진가를 알아보고 거액의 금액을 제시하며 러브콜을 보냈지만, 룰루 왕 감독은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나고 싶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히며 이를 거절해 모두의 이목을 끌었다. 룰루 왕 감독은 2배가 넘는 금액 차이에도 불구하고 '문라이트', '레이디 버드', '플로리다 프로젝트'를 알아본 믿고 보는 배급사 A24를 선택했다. 팬데믹의 시대, OTT 시장의 돌풍에도 불구하고 '페어웰'은 극장 개봉을 고수한 것이다.

룰루 왕 감독의 확신과 진심을 입증하듯 '페어웰'은 만장일치 호평을 얻으며 박스오피스 역주행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빌리 역의 아콰피나가 한국계 최초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센세이션의 중심에 섰다. 룰루 왕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완성된 '페어웰'은 감독의 탁월한 스토리텔링과 세련된 연출력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진정성 있는 메시지까지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페어웰'은 2월 4일 전국 CGV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김새롬, 이혼의 아이콘 되고 싶다더니 결국.. 아이돌 좋다던 51세 박소현, 결혼 발표..상대는? 이무송, 28년만에 노사연에 졸혼 제안 "마지막" '강제 출국' 에이미, 후덕해진 모습..韓 5년만 미스맥심 김나정, 파격 란제리 뒤태..후끈 '핫보디'
김미화 기자 letmein@<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