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수술 연간합계 1만례' 돌파

광주=정태관 기자 2021. 1. 25. 10: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특화병원인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개원 이래 처음으로 지난해 '수술 연간합계 1만례'를 돌파했다.

25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13곳의 수술실(전신마취 11곳·국소마취 2곳)을 운영중인 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해 총 1만256건의 수술실적을 기록했다.

전남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은 주로 암·관절 분야의 난이도 높은 수술을 시행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사진=머니S DB
암특화병원인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개원 이래 처음으로 지난해 '수술 연간합계 1만례'를 돌파했다.

25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13곳의 수술실(전신마취 11곳·국소마취 2곳)을 운영중인 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해 총 1만256건의 수술실적을 기록했다. 2019년의 연간 총 수술실적은 9864건이다.

지난해 수술 1만례 돌파는 내분비외과(연간 1912건), 비뇨의학과(연간 1572건), 정형외과(연간 1003건) 등의 수술실적이 전년보다 늘어난 데 힘입은 것이다.

2004년 4월 개원 당시 287개의 병상으로 출발한 화순전남대병원은 현재 705개의 병상을 운영중이다.

개원 13년째인 지난 2017년 1월 '수술 누적합계 10만례'를 돌파했고, 매년 수술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전남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인 화순전남대병원은 주로 암·관절 분야의 난이도 높은 수술을 시행해왔다. 지난해 세계적인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 의해 '월드 베스트 암병원' 중 한 곳으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병원으로서의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해 발표한 '입원환자가 경험한 의료서비스 평가'에서 2018년에 이어 2회 연속 국립대병원 중 최고득점을 기록하는 등 높은 고객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신명근 병원장은 "의료진의 열정, 고객들의 신뢰와 성원에 힘입어 연간수술 1만례를 돌파했다"며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재난 속에서 거둔 기록이어서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암치유와 암정복을 선도하는 병원으로서 으뜸역량과 우수한 인프라를 구축해 미래의학의 목표인 환자맞춤형 정밀의료를 실현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국내 45곳의 상급종합병원 중 유일하게 대도시가 아닌 산림이 많은 전원도시에 자리잡고 있으며 원내 거대한 ‘치유의 숲’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힐링 인프라로도 주목받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가슴 노출한 女 경찰?… 티셔츠는 왜 올렸나
침대에 누워 묘한 포즈… 허벅지가 '헉'
"팬티 입었어요"… 유부녀 BJ, 하의실종에 '화들짝'
목욕하다 뭐하는 짓?… 클라라, 셀카 '난리'
'인간디올' 블랙핑크 지수, 명품 미모 '매혹'
김새롬 "정인이 사건 중요한 게 아니다"… 뭇매
오연서, 다리길이 좀 봐… 도시 미녀의 도발
[연예담] '우후죽순' 트로트 예능, 이대로 괜찮나
서지혜, 우아한 봄 스타일링… 상큼美 끝판왕
이다희, 도도녀 등극… 디올 핸드백 얼마?

광주=정태관 기자 ctk33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