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램씨, 24일 디지털 싱글 'Emotional' 발매

홍승한 입력 2021. 1. 25. 09: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LambC(램씨)가 지난 24일 일요일 정오에 새로운 싱글 'Part 1 : Emotional '를 발매했다.

LambC(램씨)가 새 작품을 발표한 것은 지난해 7월 발매한 EP 로부터 약 반년만이다.

그는 4월 첫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1월부터 3월까지 매달 한 곡씩 선 공개 식으로 음원을 발매하며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싱어송라이터 LambC(램씨)가 지난 24일 일요일 정오에 새로운 싱글 ‘Part 1 : Emotional ’를 발매했다.

LambC(램씨)가 새 작품을 발표한 것은 지난해 7월 발매한 EP <Songs from a bed>로부터 약 반년만이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에 따르면 긴 시간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반강제적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자연스레 새 작품에 열중할 수 있었다고. 그는 4월 첫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1월부터 3월까지 매달 한 곡씩 선 공개 식으로 음원을 발매하며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파트로 공개된 ‘Emotional’은 심플한 리듬과 감각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 위에 감성적인 영어 가사가 더해진 R&B 넘버이다. 추운 겨울에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내기에 충분할 만큼 따듯한 감성을 가진 신곡 ‘Emotional’은 다양한 취향의 리스너를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하다.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 대한 대중에 반응도 매우 긍정적이다.

<I’ll see you when I see you>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는 물론 해외 리스너까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아련한 사랑 이야기부터 세상을 바라보는 다각적인 시각과 2020년 전 세계를 삼켜버린 ‘사회적 거리두기’ 현상으로 보고 싶지만 쉽게 만날 수 없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까지 다양한 감정을 솔직하고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LambC(램씨)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음악씬에서 완성도 높은 셀프 프로듀싱 실력을 자랑하는 그는 많은 관계자와 뮤지션들에게 인정받는 싱어송라이터이다. 2015년 싱글 로 가요계에 데뷔한 그는 존 메이어, 찰리 푸스 등의 걸출한 뮤지션을 배출한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Sound Engineering & Production을 전공, 졸업하고 박지민, 김민석, 이민혁 등 많은 아티스트의 프로듀서로도 활약했으며 2020년 CJ 문화재단의 뮤지션 육성사업 튠업 21기에 선정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 또한 인정받았다.

신곡 ‘Emotional’은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들어볼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 해피로봇 레코드 제공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