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대신 안내합니다".. 현대차그룹, 고객응대 로봇 도입

박찬규 기자 2021. 1. 25.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비대면 서비스 로봇을 선보였다.

현대차그룹은 25일 서비스 로봇 'DAL-e(달이)' 를 최초로 공개하고 자동차 영업 현장에서 고객 응대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서비스로봇 'DAL-e'는 현대차 송파대로지점(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25부터 약 한 달 동안 고객 맞이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비대면 서비스 로봇을 선보였다./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비대면 서비스 로봇을 선보였다.

현대차그룹은 25일 서비스 로봇 ‘DAL-e(달이)’ 를 최초로 공개하고 자동차 영업 현장에서 고객 응대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 로봇 ‘DAL-e’는 기존 국내에 출시된 안내 로봇들과 비교해 절반 정도의 중량에 친근하고 따뜻한 감성 디자인의 아담한 외모가 특징이다. 이 로봇은 얼굴 인식, 자연어 대화 기술, 자율이동 기술을 탑재해 현대차·기아 영업지점 등 고객 응대가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DAL-e’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고객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인식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으며 유연한 자연어 대화 시스템과 로봇 팔 구동이 가능하다.

주변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회피하는 자율 이동기술과 전 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4개 휠을 활용해 고객을 직접 에스코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차 전시장의 대형 스크린과 연계한 제품 상세 설명 외에도 사진 촬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까지 탑재했다.
현대차그룹 서비스로봇 ‘DAL-e’는 현대차 송파대로지점(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25부터 약 한 달 동안 고객 맞이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 서비스로봇 ‘DAL-e’는 현대차 송파대로지점(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25부터 약 한 달 동안 고객 맞이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현대차그룹은 ‘DAL-e’를 활용해 주말 등 영업점 방문이 활발한 시간대에 보다 상세한 설명을 듣기 원하는 고객에게도 카마스터의 역할을 분담할 예정이다. 나아가 앞으로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야간 언택트 전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 로보틱스랩장 현동진 상무는 “DAL-e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 응대를 지원할 수 있는 차세대 서비스 로봇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서는 메신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보된 고객과의 교감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더욱 새롭고 유쾌한 언택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가슴 노출한 女 경찰?… 티셔츠는 왜 올렸나
침대에 누워 묘한 포즈… 허벅지가 '헉'
"팬티 입었어요"… 유부녀 BJ, 하의실종에 '화들짝'
목욕하다 뭐하는 짓?… 클라라, 셀카 '난리'
'인간디올' 블랙핑크 지수, 명품 미모 '매혹'
김새롬 "정인이 사건 중요한 게 아니다"… 뭇매
오연서, 다리길이 좀 봐… 도시 미녀의 도발
[연예담] '우후죽순' 트로트 예능, 이대로 괜찮나
서지혜, 우아한 봄 스타일링… 상큼美 끝판왕
이다희, 도도녀 등극… 디올 핸드백 얼마?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