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신설 'APAN 뮤직 어워즈' 첫 대상
방탄소년단(BTS)이 올해 신설된 'APAN 뮤직 어워즈'의 첫 대상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시즌(Seezn)과 올레tv에서 국내 중계된 '2020 APAN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인 '넘버원 어치브먼트'(No.1 Achievement) 상을 받았다.
올해의 음반상은 트와이스, 올해의 음원상은 몬스타엑스, 올해의 아티스트상은 NCT 127이 받았다. 남자 신인상은 트레저, 여자 신인상은 HYNN(박혜원)에게 돌아갔다.
지난해를 빛낸 10팀에 주는 'APAN 톱 10'으로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갓세븐, NCT 127, 트와이스가 선정됐다. 김재환이 'APAN 초이스 베스트 보컬리스트', 이날치가 'APAN 초이스 뉴포커스', 장민호가 'APAN 초이스 베스트 K-트로트' 수상자로 선정됐다.
팬들 투표로 수상자를 가리는 '아이돌챔프 인기상' 분야에서는 강다니엘이 남자 솔로 국내·해외 부문에서 모두 상을 받았다. 남자 그룹 국내 부문은 BTS, 해외 부문은 세븐틴에 돌아갔다. 여자 솔로 국내 부문에선 아이유, 해외 부문에선 화사, 여자 그룹 국내 부문에선 아이즈원, 해외 부문에선 블랙핑크가 상을 받았다.
APAN 어워즈는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연매협)와 웨이드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전 채널 통합 드라마 시상식인 'APAN 스타 어워즈'가 2012년부터 개최됐고, 음악 시상식인 'APAN 뮤직 어워즈'가 이번에 신설됐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그림도 `클릭` 한번에…MZ세대, 경매시장 큰손으로 떴다
- 현빈, APAN스타 어워즈 대상…전 방송국 드라마 중에서 선정
- `제임스 본드` 대역만 6번…佛 스턴트맨 쥘리엔 별세
- 확 트인 밖으로…올해 야외 전시회 는다
- `풀꽃`시인 나태주 "나이들면 사랑뿐"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전기차 캐즘…에코프로 ‘반전카드’ 있나
- 과즙세연, 루머에 입 열었다 “‘16억 후원 먹튀’ 사실 아니다” 해명 [전문]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