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키친, 공유주방 2호점 강남 오픈!

강동완 기자 2021. 1. 24. 2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언플레이스(대표 이장호)는 2021년 1월 셰프들과 함께하는 공유주방 '넥스트키친' 2호점을 강남역에 오픈한다.

넥스트키친은 공유 공간을 운영하는 도시문화기업 유니언플레이스의 공유주방으로 각 섹션별로 다른 역할이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니언플레이스(대표 이장호)는 2021년 1월 셰프들과 함께하는 공유주방 ‘넥스트키친’ 2호점을 강남역에 오픈한다.

넥스트키친은 공유 공간을 운영하는 도시문화기업 유니언플레이스의 공유주방으로 각 섹션별로 다른 역할이 가능하다. ‘1번주방’은 셰프, 파티시에, 바리스타가 함께 F&B 트렌드를 연구하는 R&D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2번주방’은 배달 중심의 외식 창업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섹션 주방을 조합해 만든 공유주방 플랫폼이다.

중심업무지구 강남역 역세권에 오픈 예정인 ‘넥스트키친’의 1번주방 사진 (유니언플레이스 제공)

약 130평 규모로 문을 여는 넥스트키친 강남점은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1호점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에 기반하여 탄생한 ‘배달전문 공유주방’이다. 

최적화된 주방의 동선, 원활한 배달 기사 매칭은 물론 청결히 관리되는 11개의 섹션 주방과 넉넉한 개별 창고, 워크인 고객을 위한 푸트코트 홀까지 모두 성공적인 배달 창업에 특화된 설계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유니언플레이스 이장호 대표는 “넥스트키친 2호점은 대한민국에서 배달 수요가 가장 많은 강남역 오피스 상권에 위치하기 때문에 창업자들이 자신의 F&B 콘텐츠에 관한 시장의 반응을 검증하기 좋을 것”이라며 “넥스트키친의 셰프, 바리스타, 베이커, 디자이너들이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공간 설계와 메뉴 R&D, 마케팅 지원을 통해 창업자들의 도전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롯데리아, 인기버거 세트 2개 8,000원 한정 판매
맥세스컨설팅, 제33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 3월6일부터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도 전국 확대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
탐앤탐스, ‘2021 설 선물세트’ 스틱커피부터 드립커피, 액상커피까지 다채롭게
크리스피크림 도넛, 생딸기가 듬뿍 토핑된 프리미엄 딸기 제품 시즌 한정 판매
[머니S 주요뉴스]
"팬티 입었어요"… 유부녀 BJ, 하의실종에 '화들짝'
시스루 드레스 속 맨살?… 속옷 안 입었나 '논란'
"헉! 누드인줄"… 이사배 맞아? '볼륨감 美쳤네'
"수위조절 실패"… 걸그룹 멤버 뒤태 '너무 야해'
'노브라' 치과의사의 농염美… 소파에서 묘한 포즈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