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디지털차키'..해킹방지에 정확성은 덤
박재영 2021. 1. 24. 18:06
LG이노텍이 위치인식 정확도와 보안성을 강화한 차량용 디지털 키 모듈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 문을 열고 잠그거나 시동을 걸 수 있는 차세대 자동차 열쇠다. 이를 위해 디지털 키 모듈을 차량에 탑재해 자동차와 스마트폰 간 무선 데이터 송수신을 가능하게 해야 한다.
최근 카셰어링, 렌터카 등 차량 공유 산업이 성장하면서 디지털 키 모듈 수요가 늘고 있지만 기존 제품은 스마트폰 위치 인식 정확도가 떨어지고 통신 해킹 등 보안 성능 우려도 컸다.
LG이노텍이 최근 개발한 디지털 키 모듈은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인 초광대역 기술과 독자적인 알고리즘을 적용해 위치 인식 정확도를 높였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통신 해킹 방지 기술은 차량·스마트폰 간 통신 조작이나 전파 방해 가능성을 차단해 디지털 키 해킹으로 인한 차량 도난 사고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에 따르면 이 제품은 실제 스마트폰 위치와 모듈의 인식 위치 간의 오차범위를 기존 50㎝에서 10㎝ 이내로 줄였다.
[박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호텔이 아닙니다"...63층에 500평 `한강뷰` 라운지 만든 회사는?
- `JY 옥중회견문` 거짓이었다…삼성 "가짜뉴스 차단 총력"
- 사장님 몰래 만들었더니 대박!…1초에 하나씩 팔린다
- 염색약 기업서 모발관리 강자로…미·일·동남아 등 43개국에 수출
- 지방 공사 입찰제한땐 다른 발주 꿈도 못꾼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롯데는 어쩌다 ‘지친 거인’이 됐나 [스페셜리포트]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