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졸업한 시라큐스대 출신 CEO는?.."구자범·연태준·임준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라큐스대 출신 국내 유통 최고경영자(CEO)들이 주목받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 연태준 홈플러스 부사장, 임준호 한성기업 사장 등이 시라큐스대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기업들은 기업가 출신인 트럼프 대통령과 달리, 존 바이든 대통령과는 큰 인연이 없는 상황이다.
이같은 상황 속 바이든과 같은 학교를 나온 시라큐스대 출신 경영자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론된 CEO들, 한미경제협력 일정 역할 수행해줄 것 기대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시라큐스대 출신 국내 유통 최고경영자(CEO)들이 주목받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 연태준 홈플러스 부사장, 임준호 한성기업 사장 등이 시라큐스대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기업들은 기업가 출신인 트럼프 대통령과 달리, 존 바이든 대통령과는 큰 인연이 없는 상황이다. 기업들은 미국 대통령이 세계 경제·정치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바이든과의 연결고리를 어떻게든 찾으려는 노력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 속 바이든과 같은 학교를 나온 시라큐스대 출신 경영자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구 수석부사장, 연 부사장은 바이든과 같은 시라큐스대 로스쿨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임 사장의 경우에는 로스쿨 출신은 아니지만, 시라큐스대 경제학부를 졸업했다.
학연은 아니지만, 김홍국 하림 회장은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 주목을 받았다. 김 회장은 지난 2011년 바이든의 정치적 고향인 델라웨어주(州) 기업을 인수하면서 해당 지역 정치인들과 인연을 쌓아왔다.
이 밖에도 유통가는 아니지만 재계로 확장하면, 더욱 다양한 인사들이 시라큐스대와 인연을 맺었다. 박선정 마이크로소프트(MS) 아태지역 법무∙대외협력 책임자(부사장), 장철호 한국코닝 법무팀장, 임병대 LG이노텍 전무, 조현식 한국앤컴퍼니 부회장, 조병호 마이크로프랜드 대표 등이 시라큐스대 출신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미 정계와 친분이 없더라도 사업의 성패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수도 있다"며 "하지만 한미경제협력에 일정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 속, 바이든 인맥에 향하는 기대감은 쏠릴 수밖에 없는 것도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choh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재용 '박정아·이효리에게 멱살 잡혔다…이하늘보다 김창열이 무서워'
- 김새롬 ''그알' 중요치 않아' 발언 논란→'정인이 사건 다룬줄 몰라' 사과(종합)
- 허경영 '이건 내 거 아냐, 누가 날 사칭…결혼 장려금 5천?, 난 1억인데'
- 원희룡 '이재명이 말한 집단자살사회, 文대통령 공격한 것'
- 오신환 '오세훈 상습적 야유하는 고민정은 '저질 정치인''
- '윤승열♥' 김영희 '결혼식 꿈같이 지나가…나보다 더 울던 동료들에 먹먹'
- [N샷] 여신미모…이민정, 높은 콧대 완벽 옆라인+드레스 자태
- 고속도로에 내린 20대 택시 승객, 뒤따르던 차에 치여 숨져
- '싱글맘' 정가은 '딸 결혼한다면 1년 정도 '동거'부터 권하겠다'
- 아파트 산책로에 탯줄도 떼지않은 신생아 유기 30대 친모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