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스크린골프 6명 등 12명 추가확진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inu52da@naver.com)]대구에서 노래방 도우미발 확진에 이어 스크린골프 연습장, 음식점 등 추가확진이 이어지며, 24일 0시 기준 총 12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대구시는 24일 코로나19 서면브리핑을 통해 "24일 오전 0시 기준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는 12명으로 지역감염 11명과 해외유입 1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한 기자(=대구)(binu52da@naver.com)]
대구에서 노래방 도우미발 확진에 이어 스크린골프 연습장, 음식점 등 추가확진이 이어지며, 24일 0시 기준 총 12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특히 방역당국의 강력한 방역조치에도 지역감염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대구시는 24일 코로나19 서면브리핑을 통해 “24일 오전 0시 기준 대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는 12명으로 지역감염 11명과 해외유입 1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확진환자 12명중 이집트에서 입국한 해외유입 1명을 제외한 지역감염 11명의 감염경로를 살펴보면, 스크린골프 연습장 관련 추가확진 6명, 달성군 A회사 관련 자가격리 중 1명, 1월 22일 확진환자의 접촉에 의한 달서구 음식점 관련 2명, 감염경로 미확인 2명이 추가 확진됐다.
이와 관련 대구시는 달서구 음식점 2명, 감염경로 미확인 2명에 대해 추가 감염 차단을 위해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달서구 음식점에 대해선 재난문자를 통해 지난 1월 11일부터 21일까지 해당 음식점을 방문한 방문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감염원 미확인 확진환자 2명과 관련 의료기관 이용력, 출입국 기록, 휴대폰 위치정보, 카드사용 내역 등 이동경로 파악을 하고 역학조사 진행 중에 있다.
다음은 대구시가 진행한 전수검사 결과이다. <노래연습장> 관련 236명을 검사했으며, 양성 0명, 음성 198명, 이외 38명에 대해선 검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스크린골프 연습장>과 관련 114명을 검사 양성 6명, 음성 108명으로 전해졌다.
대구시 관계자는 “지역감염 추가 발생이 계속 이어지고 있기에 방역당국의 방역지침과 개인 방역수칙 등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하며, 확진환자가 발생한 시설에 방문한 시민은 코로나19 검사를 꼭 받아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협조를 구했다.
[박정한 기자(=대구)(binu52da@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견제 이낙연 "곳간지기 구박한다고.."
- 김진숙의 복직은 개인도 노사간 문제도 아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00명 후반 기록
- 바이든 취임식에서 '샌더스 털장갑'이 큰 화제가 된 까닭은?
- 한국 국적 유부녀 레즈비언이 잘사는 방법
- [만평] 슬슬 수사하러 가 볼까?
- '26채 집부자' 종부세 0원...이재명의 '종부세 합산배제 개정' 요구가 옳다
- 남자친구 성폭력 폭로했다가 유죄? 어떻게 보십니까
- 유시민 "노무현재단 계좌추적 사실 아냐...검찰에 사과하고 책임 추궁 받겠다"
- 자영업단체 "골프장 샤워실은 되고, 헬스장 샤워실은 안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