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설 선물용 직거래 농축수산물 판매수수료 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영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판매하는 직거래 농축수산물의 판매수수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영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이 국내산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이다.
농축수산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직거래하는 농축수산물 제품에 한해 판매수수료를 0% 적용할 방침이다.
공영쇼핑의 판매수수료율은 평균 20% 정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영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판매하는 직거래 농축수산물의 판매수수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외식과 내수 소비가 위축된 상황을 감안해 청탁금지법 규제를 일시적으로 완화했다. 지난해 추석 기간에 이어 올해 설을 앞두고도 농축수산물에 한해 선물의 가액을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적용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다.
공영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이 국내산 농축수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이다. 농축수산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직거래하는 농축수산물 제품에 한해 판매수수료를 0% 적용할 방침이다. 공영쇼핑의 판매수수료율은 평균 20% 정도다.
공영쇼핑은 이번 설 선물 판매 기간에 진도 곱창김, 완도 전복, 세척 사과, 제주 천혜향, 사과와 배 과일세트 등에 더해 대구와 홍어처럼 평소 홈쇼핑에서 자주 판매하지 않는 고급 수산물 제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S25’ 출시 앞두고 ‘갤럭시S24’ 재고떨이… 온·오프라인 성지서 ‘차비폰’
- ‘분당만 오를 줄 알았는데’ 1억 뛴 1기 신도시 집값… “실거래 지켜봐야”
- 美트럼프 만나자마자 中알리와 동맹 선언… 정용진 ‘승부수’ 던진 배경은
- “최상목 권한대행에게 흉기 휘두르겠다”… 경찰 수사 나서
- [단독] 韓, AI 인재 유출국 됐다… 日은 순유입국 유지
- [세계 밝힐 K기술] 8만 가구에 전력 공급… 英 초원에 솟은 LS일렉 ESS 발전소
- [1% 저성장 시대 新유통]① 이마트 ‘신선 강화 할인점’ 통할까? 도쿄의 청담 ‘OK 슈퍼’ 가보니
- 한화시스템, 육·해·공서 작년 4분기만 9300억원 수주
- [금융포커스] ‘관리의 삼성’ 어쩌다… 전속 대리점에 ‘갑질 신고’ 당한 삼성생명
- 변압기 온풍, 전선까지… 이 시국에 주가 두 배 오른 K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