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윤봉근·임선숙씨 국무총리 행정협의조정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봉근 전 광주시의회의장과 임선숙 광주지방변호사회 회장이 국무총리 소속 행정협의조정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24일 지역정가에 따르면 행정협의조정위원회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사무를 처리할 때 의견을 달리하는 경우 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협의·조정하기 위해 설치된 대한민국 국무총리 소속의 정부위원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윤봉근 전 광주시의회의장과 임선숙 광주지방변호사회 회장이 국무총리 소속 행정협의조정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24일 지역정가에 따르면 행정협의조정위원회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사무를 처리할 때 의견을 달리하는 경우 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협의·조정하기 위해 설치된 대한민국 국무총리 소속의 정부위원회다. 임기는 2년이다.
윤 전 의장은 광주시의회 의장 재임 기간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전국 시·도광역지자체 관련 업무와 중앙 정부정책에 관여한 경험을 갖고 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해직교사 출신으로 광주시교육위원회 의장과 2017년 문재인대통령후보광주선대위공동위원장을 역임했다.
임 변호사는 현재 전국 최초 여성 지방변호사회 회장으로 총리실 소속 정부업무평가위원,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 등을 맡았다.
민주사회를위한 변호사모임 광주전남지부장, 광주여성민우회 회장을 맡기도 하면서 인권변호사로 소외계층과 이주민을 위한 변호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역 정가 한 관계자는 "호남권의 기초, 광역자치단체와 각 대학, 시·도교육청의 행정사무처리에 관해 중앙과 이견이나 분쟁이 있을 때 지자체와 각 기관을 대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적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재용 '박정아·이효리에게 멱살 잡혔다…이하늘보다 김창열이 무서워'
- 김새롬 ''그알' 중요치 않아' 발언 논란→'정인이 사건 다룬줄 몰라' 사과(종합)
- 원희룡 '이재명이 말한 집단자살사회, 文대통령 공격한 것'
- 오신환 '오세훈 상습적 야유하는 고민정은 '저질 정치인''
- 허경영 '이건 내 거 아냐, 누가 날 사칭…결혼 장려금 5천?, 난 1억인데'
- '윤승열♥' 김영희 '결혼식 꿈같이 지나가…나보다 더 울던 동료들에 먹먹'
- [N샷] 여신미모…이민정, 높은 콧대 완벽 옆라인+드레스 자태
- 고속도로에 내린 20대 택시 승객, 뒤따르던 차에 치여 숨져
- '싱글맘' 정가은 '딸 결혼한다면 1년 정도 '동거'부터 권하겠다'
- 아파트 산책로에 탯줄도 떼지않은 신생아 유기 30대 친모 붙잡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