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8000만원 지원'..해수부, 해외물류 사업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가 해외 물류 시장 진출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다음 달 1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사업 분야는 '해운·물류기업 해외 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과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 진출 컨설팅 지원사업' 두 가지다.
해운·물류기업 해외 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은 기업이 해외 물류 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때 국내외 연구기관이나 시장조사 기관 등을 통해 재무·법률·기술 등의 측면을 조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개 분야 공모, 각각 4~6개 기업선정..최대 8000만원, 4000만원 한도지원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해양수산부가 해외 물류 시장 진출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다음 달 1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사업 분야는 '해운·물류기업 해외 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과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 진출 컨설팅 지원사업' 두 가지다.
해운·물류기업 해외 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은 기업이 해외 물류 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때 국내외 연구기관이나 시장조사 기관 등을 통해 재무·법률·기술 등의 측면을 조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8000만원 한도 내에서 타당성 조사비용의 50%를 지원한다.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 진출 지원사업은 물류기업이 화주 기업의 물량을 토대로 안정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화주 기업과 물류기업이 구성한 협의체에 공동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협의체에는 컨설팅 비용의 50%를 4000만원 한도 안에서 지원한다.
해수부는 사업별로 각각 4∼6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국제물류정보포털이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해수부는 공모 기간에 국제물류투자분석·지원센터의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상영해 기업들의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th5@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 총리 “국내 첫 반려동물 확진…사람·동물간 전파 가능성 투명 공개”
- “7천원 볶음밥 배달비 1만4천원”…‘배달비 0원’ 음식점은 없나요 [IT선빵!]
- ‘정인이 양모 수감’ 서울남부구치소 식단표 화제…누리꾼 “과분”
- 김새롬, ‘그알’ 정인이 방송 중 “그게 중요한게 아냐” 실언했다 사과
- 노래·광고 선물 받았던 문대통령, 오늘 69번째 생일엔?
- “이용구 폭행 영상 보여주자 경찰 ‘못 본 걸로 하겠다’고…”
- 집주인 대신 건물주…‘꼬마빌딩’ 거래 늘고 가격 올라 [부동산360]
- 우리 눈에만 예쁜 거 아녔어? ‘아반떼’ 中 반응 살펴보니… (TNA)
- “애플 배만 불렸다!” 쇠락 LG폰 후폭풍…단통법 대수술 예고 [IT선빵!]
- 40살 넘은 주택만 16만채, 서울이 늙어간다[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