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뮤비 8억뷰 돌파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후 12시 26분경 8억 건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6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로, 12월 7억뷰를 찍은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추가,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여 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후 12시 26분경 8억 건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6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로, 12월 7억뷰를 찍은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추가,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여 주고 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겼고, 최신 차트(1월 23일 자)에서도 3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희, 파격 근황→노출 과한 가죽 의상
- 이수진, 복근 공개 “이때 이미 폐경” 세상에
- 이경규 “최근 트롯 예능 걱정스러워…창작성 못 느껴”
- 경고 받은 파비뉴의 발차기, ‘이중잣대’ 판정 불거져… 왜?
- ‘더 먹고가’ 문정희, 이선균 덕에 ‘도피성 프랑스 생활’ 종료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