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SNS시민기자단 출범..소통채널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천시가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유튜브-블로그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시민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021년 SNS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과천시는 2020년 SNS홍보채널 운영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시민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시민기자단 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과천=강근주 기자】 과천시가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유튜브-블로그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시민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021년 SNS시민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민기자단은 애정을 가지고 생생한 과천 소식을 전달할 시민 20명으로 구성됐다. 활동 분야는 블로그를 비롯해 영상, 사진, 웹툰 분야로 나뉜다.
과천시는 2020년 SNS홍보채널 운영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시민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시민기자단 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기자단을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해 시민의 알권리를 보다 폭넓게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시민기자는 앞으로 1년간 과천시 정책, 문화, 관광, 여행, 생활정보 등을 소재로 생생한 현장취재를 통해 콘텐츠를 발굴-생산하며, 과천시는 이런 기자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취재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발대식에서 “과천시 유튜브와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이 시와 시민 간의 소통창구가 돼 그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