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구, 또 준우승. 스페인 팔라존 16연속 무실세트 퍼펙트우승-PBA챔피언십

이신재 2021. 1. 23. 22: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민구가 마지막 외국인선수 팔라존의 벽에 막혀 또 준우승에 머물렀다.

강민구는 23일 끝난 '크라운해태 PBA챔피언십' 결승전(메이필드 호텔)에서 스페인의 팔라존에게 0-4로 완패, 마지막 한 명을 극복하지 못하고 2위를 했다.

강민구는 PBA챔피언십 결승에 세 번 진출했으나 한번은 벨기에의 쿠드롱, 또 한번은 그리스의 카시도코스타스에 져 우승 일보직전에서 물러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민구가 마지막 외국인선수 팔라존의 벽에 막혀 또 준우승에 머물렀다. 벌써 세 번째다.

무실세트 퍼펙트우승을 차지한 팔라존(PBA제공)
강민구는 23일 끝난 ‘크라운해태 PBA챔피언십’ 결승전(메이필드 호텔)에서 스페인의 팔라존에게 0-4로 완패, 마지막 한 명을 극복하지 못하고 2위를 했다.

강민구는 PBA챔피언십 결승에 세 번 진출했으나 한번은 벨기에의 쿠드롱, 또 한번은 그리스의 카시도코스타스에 져 우승 일보직전에서 물러났다.

팔라존은 무결점 플레이를 펼쳤다. 그는 2세트까지 10이닝 연속 공타 없는 플레이를 했고 이날 결승전까지 5게임 16연속 무실세트 경기를 했다.

팔라존은 32강전부터 4강전까지 모두 세트스코어 3-0, 완승을 거둔 데 이어 결승마저 4-0의 완승을 거두었다. 5게임에서 단 한세트도 빼앗기지 않은 완벽한 경기에 완벽한 퍼펙트 승리였다.

강민구도 결코 못하지 않았다. 4연타, 5연타를 날리며 명승부를 펼쳤다. 그러나 단 한차례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고 파고 들어오는 팔라존의 신들린 샷을 막을 수 없었다.

팔라존은 1세트를 4이닝만에 마무리했다. 1이닝 4연타, 2이닝 2연타, 3이닝 3연타, 4이닝 6연타였다. 강민구는 1, 2이닝 3연타로 6득점했다. 팔라존 15:6.

강민구는 2세트 1이닝 4연타, 3이닝 3연타로 잘 쳤다. 그러나 팔라존이 3이닝 5연타로 경기를 뒤집은 후 4이닝 2연타, 5이닝 2연타로 한발짝씩 앞서나가다가 6이닝 3연타로 세트를 끝냈다. 팔라존 15:10.

팔라존은 3세트 4이닝에서 10연타를 터뜨렸다. 강민구도 5이닝 5연타, 6이닝 2연타로 노력했지만 워낙 잘달리는 팔라존을 도저히 잡을 수 없었다. 팔라존 15:11.

이미 기울대로 기운 승부. 팔라존은 5이닝에서 5연타로 매치포인트를 올렸다. 마지막까지 단 한세트도 내주지않는 완벽한 승리였다. 팔라존 15:9.

강민구는 4강전에서 강적 쿠드롱을 3-1로 꺾으며 모처럼 우승기회를 맞았으나 숨어있던 고수 팔라존에게 당해 우승기회를 또 다음으로 넘겨야 했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