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수제전병·젓국갈비, 김영철이 찾은 강화의 맛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소개된 강화 수제전병, 젓굴갈비가 화제다.
이후 김영철은 강화 젓국갈비 맛집을 찾았다.
강화 젓굴갈비 맛집 사장은 "강화에는 새우젓이 많이 나오고 맛있으니까 무슨 음식을 해도 새우젓을 많이 넣는다"고 설명했다.
김영철은 강화 젓굴갈비를 맛보고는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그런지 갈비에서 풍기는 맛이 아주 고소하다"고 감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소개된 강화 수제전병, 젓굴갈비가 화제다.
23일 저녁 방송된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김영철이 인천시 강화군을 찾았다.
이날 김영철은 강화 수제전병 맛집을 찾았다. 강화 수제전병 맛집 사장이 많고 많은 과자 중 전병을 선택한 이유로 "어릴 때 아버지가 늦게 오시면 머리맡에 두고 가시는 과자 중 하나였다. 아침이면 일어나서 마른 입으로 먹던 추억의 과자"라고 말했다.
강화 관광두레 전병은 강화의 특산물을 이용해 전병 등을 만드는 지역 주민의 공동체를 일컫는다.
이후 김영철은 강화 젓국갈비 맛집을 찾았다. 강화 젓굴갈비 맛집 사장은 "강화에는 새우젓이 많이 나오고 맛있으니까 무슨 음식을 해도 새우젓을 많이 넣는다"고 설명했다.
강화는 새우젓 최대 생산지로, 돼지고기에 새우젓을 넣은 젓굴갈비가 탄생할 수 있었다.
김영철은 강화 젓굴갈비를 맛보고는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그런지 갈비에서 풍기는 맛이 아주 고소하다"고 감탄했다.
이외에도 강화 특산물 중 하나인 화문석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강화 수제 전병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 젓국갈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혜선, 새 남친 공개 "만남 3개월 째"
- 고현정, 다이어트 실패? 아직 입금 전
- 이승연도 김기덕에게 당했다? 파문
- 곽진영 측근 "남성A씨 가족까지 괴롭혀, 고통에 극단적 시도" [단독인터뷰]
- 현아, 팬들 가슴 철렁한 과감 노출
- '나는 솔로' 16기 영숙·영철, '동치미' 통편집 되나 [이슈&톡]
- 티빙·웨이브 합병 초읽기, 쿠팡 따돌리고 넷플릭스 잡는다 [이슈&톡]
- 정동원 측 “집 찾아온 사생 피해, 법적 조치” [공식]
- '강남순' 이유미 "'오징어 게임'때와 달라진 반응 실감 중" [인터뷰 맛보기]
- "전화 안 받는 자식들 꼭 보길"…'3일의 휴가' 김해수x신민아, 안 울고 못 베기는 모녀 '케미'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