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라위너 6주 OUT 어떡하지" 2위 맨시티의 고민&비책[英매체]

전영지 2021. 1. 23. 17: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시티는 케빈 데브라위너의 공백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맨시티 플레이메이커' 케빈 데브라위너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치 4~6주 진단을 받았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23일(한국시각) FA컵 4라운드(32강) 4부리그 첼트넘 원정(24일 오전 2시30분)을 앞두고 데브라위너의 부상 정도를 공개했다.

맨시티는 데브라위너 없이 최대 10경기, 24일 FA컵 4라운드 이후 최대 6주간 살인 일정을 버텨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REUTERS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맨시티는 케빈 데브라위너의 공백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맨시티 플레이메이커' 케빈 데브라위너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치 4~6주 진단을 받았다. 맨시티는 우승 경쟁에 중요한 시기에 에이스를 잃었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23일(한국시각) FA컵 4라운드(32강) 4부리그 첼트넘 원정(24일 오전 2시30분)을 앞두고 데브라위너의 부상 정도를 공개했다. 데브라위너는 주중 애스턴빌라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경기(2대0승) 중 햄스트링을 다쳤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케빈은 4~6주간 뛸 수 없게 됐다. 팀으로서는 큰 타격이다. 하지만 우리는 계속 전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선수 개인에게도 우리 모두에게도 불운한 소식이지만 솔루션을 찾아내야 한다. 우리 모두는 각자의 자리에서 분투해야 하고 그 상황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맨시티는 데브라위너 없이 최대 10경기, 24일 FA컵 4라운드 이후 최대 6주간 살인 일정을 버텨야 한다. 2월 25일 묀헨글라드바흐와의 유럽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포함해 리버풀, 맨유전 등 중요한 승부처, 라이벌전이 줄줄이 이어진다. FA컵 32강전은 물론 웨스트브롬위치(1월27일), 셰필드(1월31일), 번리(2월4일), 리버풀(2월8일), 토트넘(2월14일), 아스널(2월22일), 웨스트햄(2월27일), 맨유전(3월7일)까지도 못뛸 가능성이 있다.

맨시티(승점 38)는 현재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맨유(승점 40)에 승점 2점 뒤진 리그 2위다. 3위 레스터시티와는 승점이 같다. 4위 리버풀(승점 34)과는 승점 4점 차다. 에이스의 부재속 리그, FA컵,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쏟아지는 시기, 최대 6주간 '이 대신 잇몸'으로 버티며 타이틀 도전에 나서야 한다.

23일 영국 일간 데일리스타는 '데브라위너의 공백에 대처하는 법'에 대한 예상을 내놨다. 과르디올라 감독이 4-3-3 포메이션에서 2선 오른쪽 윙어나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어온 베르나르두 실바를 더 깊은 포지션으로 내려세울 가능성을 언급했다. 실바가 웨스트브롬위치, 셰필드, 번리전 정도라면 로드리, 귄도간과 함께 3명의 중앙 미드필더 역할을 수행할 능력이 있다고 봤다.

그러나 이후 이어질 리버풀, 토트넘, 아스널 등 톱4급 강호들과의 맞대결이 문제다. 강력한 공격력을 갖춘 라이벌 팀들을 상대로 더 조심스럽게 중원을 운영해야 한다. 아스널전까지는 데브라위너가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지만 지금으로서는 모든 것이 불확실하다. 데일리스타는 '데브라위너가 이 3경기에 모두 결장할 경우 페르난지뉴가 로드리, 귄도간과 함께 안정적인 중원을 구축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웨스트브롬위치, 셰필드, 번리전에선 진첸코나 필 포든 역시 데브라위너를 대체할 옵션이 될 수 있다.

맨시티의 바람은 데브라위너가 폭풍 재활을 통해 2~3주만에 복귀하는 것이다. 그러나 과르디올라 감독은 최대 6주까지의 플랜도 충분히 준비해야할 상황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전현무, 15살 연하 이혜성♥과 결혼 임박? “올 가을에 결혼한다고...”
김원희 “30년 전 남편과 헤어지려 맥주 1병 구매 했는데..”
서정희, 강남 한복판서 교통사고→백미러까지 박살 “정신 바짝 차려야”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