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2021. 1. 23. 17: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학기 등교수업 검토">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31명으로 지난 1주일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거리두기 2단계 기준인 400명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학교 감염 요인이 낮다며 새 학기 등교수업 방안을 검토할 것을 교육부에 지시했습니다.

▶ 정부가 다음 달 초부터 도입될 코로나19 백신의 접종 계획을 오는 28일 공식 발표합니다. 접종 순서와 권장 대상 등 세부내용이 담길 전망인데, 코백스로부터 받아 국내에 가장 먼저 들어올 백신은 화이자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바이든 미 행정부가 북핵을 심각한 위협으로 보고, 새로운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고 밝혀 트럼프 행정부와 다른 대북정책을 예고했습니다. 한미 안보수장인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은 첫 통화를 하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 서울 대림동에서 흉기로 남녀 2명을 살해하고 달아난 중국동포가 하루 만에 검거됐습니다. 경찰은 현장 CCTV와 휴대전화 위치 추적 등으로 50대 남자를 붙잡아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내 서울시장 보궐선거 주자인 박영선 전 장관, 우상호 의원과 서울 남대문 시장을 방문하며 경선전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국민의힘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단일화 협상에 큰 진척이 없는 상황에서, 예비후보 접수를 마감하고 본격적인 후보검증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