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EQ, 컴팩트 전기차 '더 뉴 EQA'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브랜드, 메르세데스-EQ의 새로운 존재이자 컴팩트 SUV 모델인 '더 뉴 EQA'를 공개햿다.
이번에 공개된 EQA는 이전의 EQC와 함께 EQ 브랜드의 SUV 라인업을 강조할 뿐 아니라 GLA를 기반으로 개발된 만큼 컴팩트한 차체와 '공간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브랜드, 메르세데스-EQ의 새로운 존재이자 컴팩트 SUV 모델인 ‘더 뉴 EQA’를 공개햿다.
이번에 공개된 EQA는 이전의 EQC와 함께 EQ 브랜드의 SUV 라인업을 강조할 뿐 아니라 GLA를 기반으로 개발된 만큼 컴팩트한 차체와 ‘공간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메르세데스-EQ 브랜드의 ‘진보적인 럭셔리’ 상징과 전기차 고유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특히 EQ 브랜드 고유의 전면 디자인과 LED 라이팅의 조화는 EQC와 함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측면과 후면 역시 세련된 실루엣 및 볼륨감이 돋보이는 디테일을 더할 뿐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알로이 휠과 길쭉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드이 더해져 감각적인 만족감을 높였다.
실내 공간에는 메르세데스-벤츠 A 클래스 및 A 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차량들이 제시한 공간의 기조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기본적인 구성은 일반적인 메르세데스-벤츠의 감성을 유지한다.
대신 EQA가 갖고 있는 특성을 고려, 전기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수치들을 효과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원형의 에어밴트 등을 더해 차량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EQA는 EQA 250 사양이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140kW급 전기 모터와 넉넉한 배터리를 조합하여 우수한 주행 성능 및 1회 충전 시 426km에 이르는 주행 거리를 보장한다.
향후 공개될 EQA 4Matic 사양은 출력 상승과 배터리 규격의 증대를 통해 주행 성능의 매력 강화는 물론이고 1회충전 시 5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시할 예정이다.
충전은 최대 100kW 급 급속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며 최적화된 에너지 회생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에코 어시스트’ 및 보다 능동적인 주행 보조 등을 더해 차량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EQA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국내 사양 및 판매 가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모클 김하은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로 불륜 뒷조사? 실종사건도 척척 '한국판 셜록 홈스들'
- 결혼할 때 남자가 집 해 오는 건 차별 맞다, 여성 차별
- 김종인 대신 안철수 편드는 이유, 단지 서울시장 선거 이기려고?
- 요즘 힙스터들은 쇼핑백을 입는다?
- 경찰, 정종선 피해자 진술 대필 가담…그 뒤 유사강간 추가됐다
- 법무부 압수수색 영장 피의자란에 ‘성명불상자’ 기재한 검찰
- 정 총리 "신학기 등교 수업 방식 준비하라" 대면 수업 확대 관심
- 23년 만에 여의도로 돌아온 '공업용 미싱'
- '與 3룡'의 승부수, 정세균 '보상' ·이낙연 '공유' ·이재명 '보편'
- 한동훈, 유시민 사과에도 "거짓선동으로 이미 큰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