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소비자·유통 전문가들, 온라인서 한자리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광고학회·한국마케팅학회·한국소비자학회·한국유통학회는 지난 22일 온라인 웨비나(웹+세미나) 방식으로 제2회 DMAC(Distribution, Marketing, Advertising, Consumer) 통합학술대회를 공동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각 학회장은 한목소리로 "오늘날 시대정신은 기업들에 사회의 공동 번영을 위한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이런 흐름은 기업들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분명한 경영목표를 세우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가치:공유와 상생 주제로
"시대흐름에 능동 대처해야"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한국광고학회·한국마케팅학회·한국소비자학회·한국유통학회는 지난 22일 온라인 웨비나(웹+세미나) 방식으로 제2회 DMAC(Distribution, Marketing, Advertising, Consumer) 통합학술대회를 공동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 여러 세션을 관통한 대주제는 ‘사회적 가치: 공유와 상생’이었다. 각 학회장은 한목소리로 “오늘날 시대정신은 기업들에 사회의 공동 번영을 위한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이런 흐름은 기업들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분명한 경영목표를 세우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기업이 사회의 발전과 번영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비중은 정부보다 더욱 크게 바뀐 세상이 됐다”면서 “기업경영의 목적 자체를 사회의 공동 번영으로 전환할 것을 요구하는 시대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기업이 다음 세대를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욱 (fourleaf@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주간실거래가]강촌아파트 59㎡ 15.7억…소형평수도 15억 ‘훌쩍’
- 7살 아들 ‘앞니 말려 들어갈 만큼’ 때리고 내쫓은 父
- 휘성, 프로포폴 상습 투약…‘소울메이트’ 에이미 폭로 재조명
- “노인네 XX야!” 전철서 노인 목 조르고 ‘키득’…또 촉법소년
- '골드미스' 박소현 "4월 26일 결혼합니다" 깜짝 발표에 네티즌 발칵
- ‘그것이 알고 싶다’ 정인 양부, 학대사실 정말 몰랐나
- [주린이 공시방] 쎄트렉아이, 넌 누구냐?
- [의사당대로1]보선 예비후보 쏟아진 野…경선 흥행몰이 시동거나
- 부종·통증·피부색 변화…이스라엘 백신접종 의료진 37% 부작용
- 두통, 누웠을때 보다 서 있을때 더 심해지면 '위험신호' 방치하지 말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