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주말 뭐먹지]"집밥 하더라도 디저트는 챙기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는 최근 '집콕' 생활로 '집밥' 수요가 많아진 가운데 집에서도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도록 피코크 냉동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콕하는 고객이 늘면서, 오래 쟁여두고 먹는 냉동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냉동식품 구매 경험이 늘고, 일상화 됨에 따라, 냉동 디저트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유케익·당근케익·초코케익 등
장기간 보관 가능..조리 없이 바로 취식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이마트24는 최근 ‘집콕’ 생활로 ‘집밥’ 수요가 많아진 가운데 집에서도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도록 피코크 냉동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
‘우유케익’은 우유 함량을 높여 진한 우유크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장식이 없는 하얀 케이크 위에 과일이나 초콜릿으로 꾸미면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가격은 1만 2000원이다.
‘당근케익’은 계피향을 더한 당근 머핀 위에 진한 크림치즈가 올려져 있다. 한 손으로 들고 먹기 적당한 사이즈의 케이크가 2개 들어있다. 가격은 4500원이다.
초코케익은 촉촉한 머핀 위에 벨지안 초콜릿을 올려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역시 가격은 4500원이다.
이 냉동 디저트는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자연 해동(실온에서 30분~1시간, 냉장고에서 1시간~3시간)후 바로 즐길 수 있다. 영하 18도 이하의 냉동상태로 보관해 냉장 디저트보다 길게 보관이 가능하다.
이마트24가 이같은 제품을 선보인 이유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냉동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하반기 냉동식품(냉동 HMR, 피자, 만두, 디저트 등)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3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이 12.3%인데 비해 3배 이상 높은 증가폭 이다.
냉동식품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해 한꺼번에 구매해 두고, 필요할 때 마다 꺼내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콕하는 고객이 늘면서, 오래 쟁여두고 먹는 냉동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냉동식품 구매 경험이 늘고, 일상화 됨에 따라, 냉동 디저트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단독] 강원래 "말 실수? 말 잘못이었다...수억 손실로 감정 콘트롤 못해"
- 시모 때리고 침 뱉은 며느리 “성매매한 아들 둔 벌 받아라”
- 유시민에 응답 추궁한 '조국흑서' 팀 "文정권 최초 사과" (상보)
- 신현준 前 매니저, 갑질·프로포폴 무혐의 주장 재반박 [전문]
- 최경주, 챔피언스투어 개막전 첫날 공동 6위..첫 승 기대
- "꽃뱀은 왜"…시민단체, '朴 성추행 피해자' 비하 진혜원 징계 요구
- 현대차 신고가 경신하자…임원들 줄줄이 매도
- 전인권 "기왓장 던진 일 없어…조망권 침해 법적대응할 것" [직격인터뷰]
- “티 팬티 입었나”, “만든 가슴”…BJ 감동란 성희롱한 식당 사과
- 美 대통령이 타는 '캐딜락 원'…성능이 어떻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