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테이처럼 #한옥스테이

장효선 입력 2021. 1. 23. 0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한옥의 매력에 빠져 볼까요? 작고 소박한 한옥 스테이부터 럭셔리한 한옥 호텔까지, 나만의 '윤스테이'를 찾아서 떠나보세요.
윤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금요일 밤, 여행의 욕구를 대리만족시켜주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죠. 바로 고 택에 머무는 외국인들을 통해 잊고 있던 낭만을 떠올리는 tvN의 ‘윤스테이’입니다. 세련된 현대식 호텔이 익숙한 우리에게 ‘윤스테이’ 속 한옥은 정감 있고 푸근하게 다가와요.왠지 그곳에서 보내는 시간은 느리게 흘러갈 것만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여유와 힐링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들처럼 한옥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윤스테이’의 배경이 된 쌍산재부터 서 울에서 가깝게 만날 수 있는 도심 속 한옥까지 방방곡곡의 한옥 숙소들을 소개합니다.

「 구례 - 쌍산재 」
쌍산재 공식 홈페이지
@ssangsanje
@ssangsanje
@ssangsanje
‘윤스테이'의 촬영지인 이곳은 전라남도 구례에 위치한 ‘쌍산재’입니다. 전라도 지역의 대표적인 한옥 숙소로 옛 조상들이 대대로 머물던 전통 가옥을 숙소 형태로 개방하며 한옥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어요. 크고 작은 정원과 연못이 잘 가꾸어져 있는 데다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제대로 한옥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총 5개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꼭 하룻밤을 묵지 않더라도 정원을 바라보며 차 한 잔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 중이니 여행길의 작은 쉼표를 찍기에도 좋아요.

주소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사도리 632 (@ssangsanje)

「 서촌 - 일독일박 」
@of.onebookstay
@of.onebookstay
@of.onebookstay
경복궁의 서쪽에 위치한 서촌은 좁은 골목 사이로 작은 한옥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정감 어린 동네입니다. 멀리 떠나지 않더라도 도시 한가운데에서 한옥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죠. 이곳에 위치한 한옥 스테이 ‘일독일박’은 도시의 번잡함을 벗어나 온전한 쉼을 경험하기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하늘을 마주할 수 있는 중정을 중심으로 ㄷ자 모양으로 배치된 작은 한옥을 말끔하게 수리하고 따뜻한 조명과 단아한 가구들로 채워 넣은 일독일박은 매달 한 권의 책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창밖을 바라보며 뒹굴 수 있게 배치된 소파와 발을 담글 수 있는 마당의 작은 욕조, 아담한 다락 등 책을 읽고 차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어요. 사람과 세상에 지쳐가고 있다면 일독일박에서 핸드폰을 잠시 내려놓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주소 서울시 종로구 누하동 272 (@of.onebookstay)

「 안동 - 구름에 」
@gurume_resort
구름에 공식 홈페이지
구름에 공식 홈페이지
도산서원과 하회마을 등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경상북도 안동에 잘 보존된 고택을 개조해 만든 전통리조트 ‘구름에’가 있습니다.안동 민속촌 바로 옆 언덕 위의 우거진 숲속에, 저마다의 이야기와 역사를 간직한 7채의 고택을 원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현대적인 편리함을 적절히 가미해 12개의 객실로 단장한 곳입니다. 계남고택, 칠곡고택, 박산정, 감동재사 등 고유의 이름을 가진 고택들은 길게는 4백 년, 짧게는 2백 년 전에 지어진 것으로 대들보와 마루, 틈이 벌어진 대문 등에서 오랜 세월을 버텨낸 건축물의 감동을 느낄 수 있어요. 안동의 전통 음식을 만들고 한복을 입고 자연과 조화를 이룬 고택을 거닐어 보는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곳에서 과거로 시간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성곡동 745 (@gurume_resort)

「 전주 - 여유 」
@jeonju_yeoga_yeoyu
@jeonju_yeoga_yeoyu
@jeonju_yeoga_yeoyu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전주의 한옥 마을은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선사하는 명소입니다. 도심에 숙소와 관광지가 몰려있어 뚜벅이들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마을의 동쪽 끝에 위치한 ‘여유’는 옛 한옥의 형태와 현대적인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마당, 단정한 기와지붕, 정감 가는 나무 문살 등 전통적인 외관과 현대식으로 모던하게 개조한 내부가 만나 불편함 없이 한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옥 전체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언택트 시대에 맞는 프라이빗한 하룻밤을 보내기에도 제격!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15-16 (@jeonju_yeoga_yeoyu)

「 강릉 - 호안재 」
@seamarqhotel
@seamarqhotel
씨마크 호텔 공식 홈페이지
‘나비가 편하게 쉬는 곳’이라는 뜻의 ‘호안재’는 강릉에 위치한 한옥 호텔입니다. 옛 한옥을 개조해 숙소로 만든 것이 아니라 한옥 건축으로 유명한 건축가 황두진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씨마크 호텔의 스위트룸이에요. 호텔과는 별도로 이루어진 독채로 넓은 마당을 중심으로 침실이 있는 안채와 손님을 맞이하는 사랑채, 자연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별채로 구성되어 어떠한 방해도 없이 유유자적의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수영장, 조식 뷔페,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 등 6성급 호텔인 씨마크의 럭셔리한 서비스를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은은한 육송의 향기가 감도는 안채와 대나무로 둘러싸인 고즈넉한 연못, 창문을 열어두면 바람이 솔솔 통하는 별실 등 한옥의 호젓함을 누릴 수 있는 호안재에서 나를 위한 ‘한옥 플렉스’해보세요.

주소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274-1 씨마크호텔 (@seamarqhotel)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