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왔어요]예술과 풍경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술과 풍경(마틴 게이퍼드 지음·을유문화사)=영국의 유명 미술평론가가 미술 작품과 예술가들에 대해 얽힌 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냈다.
○제트코노미(제이슨 도시 등 지음·서울문화사)=유명 브랜드와 기업 최고경영자들을 컨설팅한 저자가 Z세대의 실체를 해부한다.
○세자매 이야기(문소리 이승원 지음·마음산책)=괜찮은 척 살아가던 세 자매가 애써 덮어둔 유년 시절 상처와 마주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세자매'에 대한 기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트코노미(제이슨 도시 등 지음·서울문화사)=유명 브랜드와 기업 최고경영자들을 컨설팅한 저자가 Z세대의 실체를 해부한다.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는 마케터와 고용주들이 참고할 만한 책이다. 1만5800원.
○세자매 이야기(문소리 이승원 지음·마음산책)=괜찮은 척 살아가던 세 자매가 애써 덮어둔 유년 시절 상처와 마주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세자매’에 대한 기록이다. 배우 겸 제작자로 참여한 문소리의 현장스케치 등이 담겼다. 1만8000원.
○절박한 삶(전주람 곽상인 지음·글항아리)=다섯 명의 탈북 여성들이 가족과 생이별하고 이름을 바꿔가며 남한에 정착한 과정을 인터뷰 형식으로 엮었다. 저자들은 북한이주민 문제를 꾸준히 연구해왔다. 1만9000원.
○서점 일기(숀 비텔 지음·여름언덕)=스코틀랜드 중고서점 ‘더 북숍’을 인수한 저자가 서점을 운영하면서 겪은 일들을 회고록 형태로 풀어냈다. 언뜻 서점 주인의 삶은 무료해 보일 것 같지만, 기상천외한 손님들의 요청 등 좌충우돌 에피소드들이 눈길을 끈다. 1만8000원.
○내 마음을 담은 집(서현 지음·효형출판)=건축가 겸 교수인 저자가 직접 지은 작은 집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딱딱한 건축서 형식이 아니라 감성을 곁들여 집 짓는 과정을 정리했다. 때론 우스꽝스럽고 황당한 에피소드가 술술 읽힌다. 1만5500원.
○중앙정보부의 탄생(정주진 지음·행복에너지)=올 6월 국가정보원 창설 60주년을 맞아 전신인 중앙정보부의 역사를 파헤쳤다. 그동안 단편적으로만 알려진 중앙정보부의 초기 운영과정, 권력투쟁 비화 등의 흥미로운 사실을 현장감 있게 정리했다. 1만8000원.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 보선 접전 양상…반격 계기 마련한 與에 고심 깊어지는 野
- [e글e글]“유시민, 세상 뒤집어 놓고 사과로 퉁?” 비판 쏟아져
- “주가 올라도 이익은 제자린데”…IT업계, 이익 공유제 논의 ‘난색’
- 정의용 21억-황희 6억-권칠승 5억…장관 후보자 재산 신고
- “재정 화수분 아니지만…” 홍남기 뒤끝 남긴채 ‘손실보상’ 항복
- 강창일 “2015년 위안부 합의 유효… 日정부가 낸 10억엔 활용해야”
- 與 ‘코로나 지원 드라이브’ 바라보는 국민의힘 ‘복잡한 속내’
- 與, 손실보상·이익공유제·사회연대기금 ‘코로나 3법’ 추진 공식화
- “치솟은 달걀값 안정될까?”…미국산 흰달걀 60t 국내서 판매된다
- 바이든, 트럼프의 ‘콜라 버튼’부터 없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