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 "혐의 인정, 죄송하다" 프로포폴 첫 재판..검찰 3년 구형[종합]

이유나 2021. 1. 22. 1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휘성이 자신의 상습 프로포폴 관련 재판에서 공소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다.

함께 기소된 지인 A씨와 휘성은 이날 재판에서 관련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죄송하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휘성의 프로포폴 혐의 조사는 지난 2013년 그의 군 복무 당시에도 있었다.

당시 휘성은 2011년부터 2013년 초까지 서울 강남 일대 피부과 등 여러 곳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휘성. 사진=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가수 휘성이 자신의 상습 프로포폴 관련 재판에서 공소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다. 검찰은 그에게 징역 3년을 내려달라고 구형했다.

22일 대구지법 안동지원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불구속기소된 휘성이 지난 19일 첫 재판을 받았다.

함께 기소된 지인 A씨와 휘성은 이날 재판에서 관련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죄송하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휘성은 지난 2019년 12월 프로포폴을 여러 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마약 관련 첩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휘성이 프로포폴을 구매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지난해 4월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당시 휘성은 송파구의 건물 화장실에서 수면 마취제류를 투약하고 쓰러진 채로 발견돼 조사를 받았다. 당시 출동한 경찰 등은 현장에서 주사기 여러 개와 비닐봉지, 액체가 담긴 병 등을 발견했다. 또한 이 남성이 휘성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경찰서로 데려와 마약 투약 여부를 조사했다. 소변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판정됐다. 휘성이 투약한 약물은 마약류로 분류되지 않은 수면마취제여서 경찰은 휘성을 귀가시켰다.

하지만 이후 조사 이틀만에 광진구의 한 건물에서 휘성이 또 한번 쓰러진 채 발견돼 충격을 줬다. 현장에는 약물과 주사기 등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쓰러진 휘성을 발견한 목격자는 "처음에는 제 대답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상한 대답을 할 정도로 의식이 없었다. 추워서 떠는 듯한 떨림이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었다. 경련 같은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후 가수 휘성에게 마취제를 판매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과 이 마취제를 제조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이 지난해 7월 1심에서 각각 징역 2년과 벌금 500만원 등 실형을 선고받았다.

당시 휘성의 소속사 측은 "휘성은 아버님의 갑작스러운 작고와, 함께 일하던 지인의 연이은 사망 그리고 작년에 얽힌 힘들었던 사건들로 인하여 감당하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귀가 조치 후에도 극단적인 생각과 우울증, 공황장애 등의 증세를 보이고 있어 관련 병원에 입원을 진행했다. 이유를 불문하고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린 점에 대해 크게 후회하며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휘성 군입대 당시. 사진=스포츠조선DB

휘성의 프로포폴 혐의 조사는 지난 2013년 그의 군 복무 당시에도 있었다. 당시 휘성은 2011년부터 2013년 초까지 서울 강남 일대 피부과 등 여러 곳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휘성은 "허리디스크와 원형탈모 치료 목적"이었다며 "빨리 치료하는 과정에서 극소량이 들어갔는데 거기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 같다"고 증언했다. 그는 2013년 7월 10일 무혐의 처분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휘성의 선고기일은 오는 3월 9일로 예정됐다.

lyn@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전현무, 15살 연하 이혜성♥과 결혼 임박? “올 가을에 결혼한다고...”
김원희 “30년 전 남편과 헤어지려 맥주 1병 구매 했는데..”
서정희, 강남 한복판서 교통사고→백미러까지 박살 “정신 바짝 차려야”
비거리용 '고반발 금장 아이언세트' 78%할인 '59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