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1천265기 신병 올해 첫 극기주 훈련 마치고 '빨간 명찰'

손대성 2021. 1. 22. 15: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병대 교육훈련단 1천265기 신병들이 2021년 첫 극기주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달 21일 입영한 1천265기 해병 1천여 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한파에도 충실히 훈련해 총 7주 가운데 5주차 극기주 훈련을 마치고 22일 해병대원을 상징하는 빨간 명찰을 달았다.

이재국 훈련병은 "몸은 고되지만 코로나19를 뚫고 강한 해병대 일원으로서 천자봉 고지 정복훈련을 마쳐 감회가 새롭다"며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자봉 정복훈련 중인 해병대 신병 (포항=연합뉴스) 해병대 1천265기 신병들이 극기주 훈련의 정점인 천자봉 고지 정복훈련을 하고 있다. 2021.1.22 [해병대 교육훈련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해병대 교육훈련단 1천265기 신병들이 2021년 첫 극기주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달 21일 입영한 1천265기 해병 1천여 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한파에도 충실히 훈련해 총 7주 가운데 5주차 극기주 훈련을 마치고 22일 해병대원을 상징하는 빨간 명찰을 달았다.

극기주 훈련은 4박 5일 동안 주야 연속해서 완전무장 행군, 산악훈련, 각개전투훈련 등으로 진행한다.

전시를 상정해 식사량과 수면 시간을 조정, 인간 능력을 최고치로 끌어낸다.

신병들은 지난 18일 오전 4시 영하의 기온 속에 비상소집과 함께 일어난 뒤 100㎏에 이르는 목봉을 들어 올리는 체조를 하며 극기주 훈련을 시작했다.

이어 각개전투훈련, 헬기 하강훈련, 외줄 도하훈련, 14시간동안 무박으로 진행되는 천자봉 고지 정복훈련을 단 한 명의 이탈자 없이 무사히 마쳤다.

훈련을 마친 신병들은 교육훈련단 입구에서 군악대 팡파르와 함께 선배 해병 환호와 축하를 받으며 부대로 복귀했다.

이들은 해상돌격과 이함훈련 등 6주차 해병화훈련을 거쳐 7주차인 2월 4일 수료할 예정이다.

이재국 훈련병은 "몸은 고되지만 코로나19를 뚫고 강한 해병대 일원으로서 천자봉 고지 정복훈련을 마쳐 감회가 새롭다"며 소감을 밝혔다.

극기주 훈련 마친 해병대 신병 (포항=연합뉴스) 해병대 1천265기 신병들이 극기주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부대로 복귀하고 있다. 2021.1.22 [해병대 교육훈련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빨간 명찰 다는 해병대 신병 (포항=연합뉴스) 해병대 1천265기 신병들이 극기주 훈련을 마치고 부대로 복귀해 빨간 명찰을 달고 있다. 2021.1.22 [해병대 교육훈련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ds123@yna.co.kr

☞ 유시민 "검찰에 사과, 과도한 정서적 적대감에…"
☞ 신지예 성폭행 녹색당 전 당직자 징역 3년 6개월
☞ 전인권, 옆집이 지붕 1m 높이자 기왓장 마구 투척
☞ "살고 싶다면 날 따라와라" 74살 터미네이터의 당부
☞ 이방카, 트럼프 따라 플로리다로…최고급 아파트 임차
☞ 중학생이 노인 목 조르고 바닥에 넘어뜨려…온라인 '공분'
☞ 집에 간 트럼프, 굴욕 계속…거래 은행서 계좌 폐쇄
☞ '세기의 커플' 알랭 들롱 전 부인 암으로 사망
☞ 강원래 '방역 꼴등' 발언 사과…"정치적 해석 아쉽다"
☞ 뉴질랜드 수족관 가오리, 수컷 없이 새끼 낳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