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코로나19로 올해도 취소(종합)

김효정 2021. 1. 22. 13: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의 세계적인 음악 축제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년째 취소됐다.

그러나 대표 음악축제 격인 글래스톤베리가 개최 5개월을 앞두고 취소를 결정하면서 올해 역시 불투명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미국의 대표적 음악 축제인 코첼라 페스티벌은 당초 지난해 4월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가 지속하면서 같은 해 10월로, 다시 올해 4월로 이미 두 차례 연기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음악축제들, 코로나19 지속으로 먹구름 여전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김효정 기자 = 영국의 세계적인 음악 축제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2년째 취소됐다.

21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주최 측은 이날 성명을 통해 올해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주최 측은 취소 이유로 코로나19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축제를 열 수 없다는 것이 명확해졌다"고 설명했다.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은 매년 6월 잉글랜드 서남부 서머싯주 필턴 지역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음악 축제로, 전 세계에서 약 20만 명의 관객이 찾는다.

지난해 50주년을 맞아 켄드릭 라마, 폴 매카트니, 테일러 스위프트 등을 내세워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가 확산하며 취소됐다.

이외에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리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페스티벌) 등 지난해 유수의 음악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연기됐다. 페스티벌 업계는 전세계적으로 '올스톱'됐다.

올해에는 백신 개발 및 보급으로 페스티벌이 재개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대표 음악축제 격인 글래스톤베리가 개최 5개월을 앞두고 취소를 결정하면서 올해 역시 불투명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프랑스의 유명 메탈 음악축제 헬페스트(Hellfest)의 올리비에 가르니에 대변인은 뉴욕타임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글래스톤베리 취소는) 아주 나쁜 신호"라고 말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코첼라 페스티벌 기획자들이 올해 4월 행사를 10월로 거듭 연기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사안을 잘 아는 관계자를 인용해 17일 보도했다.

미국의 대표적 음악 축제인 코첼라 페스티벌은 당초 지난해 4월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가 지속하면서 같은 해 10월로, 다시 올해 4월로 이미 두 차례 연기됐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콘텐츠 축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도 2년째 대규모 현장 행사를 하지 않는다. 대신 '디지털 경험'에 초점을 맞춘 'SXSW 온라인'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rambo@yna.co.kr

☞ 신지예 성폭행 녹색당 전 당직자 징역 3년 6개월
☞ 전인권, 옆집이 지붕 1m 높이자 기왓장 마구 투척
☞ "살고 싶다면 날 따라와라" 74살 터미네이터의 당부
☞ '경전철서 중학생이 노인 폭행' 영상 온라인에 퍼져…
☞ 이방카, 트럼프 따라 플로리다로…최고급 아파트 임차
☞ 뉴질랜드 수족관 가오리, 수컷 없이 새끼 낳아
☞ 집에 간 트럼프, 굴욕 계속…거래 은행서 계좌 폐쇄
☞ '세기의 커플' 알랭 들롱 전 부인 암으로 사망
☞ 무게 70t 초대형 어미 고래 죽자 새끼 고래 행동
☞ 96년 함께한 英 최고령 쌍둥이 자매 코로나19로 이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