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거+예이츠 영입한 토론토, 바우어로 화룡점정? AL 우승 겨냥할까

김영록 입력 2021. 1. 22. 12: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한 '큰손'.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NL 사이영상' 트레버 바우어의 영입으로 방점을 찍을까.

MLB닷컴은 22일(한국시각) '토론토는 아직 영입자금이 남아있다'면서 추가 영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여전히 현지 매체들은 바우어의 1순위 행선지로 토론토를 꼽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우어, 스프링어, 예이츠(왼쪽부터). 사진=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한 '큰손'.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NL 사이영상' 트레버 바우어의 영입으로 방점을 찍을까.

MLB닷컴은 22일(한국시각) '토론토는 아직 영입자금이 남아있다'면서 추가 영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야수진의 경우 내야 보강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포지션이 아직 미정이기 때문. 게레로 주니어는 3루 복귀를 강력히 원하고 있지만, 지난 시즌은 물론 윈터리그에서 보여준 수비력을 감안하면 쉽지 않은 선택이다. 게레로 주니어가 그대로 1루에 머문다면, 보 비셋과 캐번 비지오 외에 또 한명의 내야수가 필요하다.

앞서 마이클 브랜틀리 영입설은 해프닝이 됐다. 하지만 토론토의 외야는 '1억 5000만 달러의 사나이' 조지 스프링거를 비롯해 유망주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와 2020년 잠재력을 터뜨린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베테랑 랜달 그리척으로 꽉 차있다.

최대 이슈는 역시 류현진과 짝을 이룰 선발투수다. 여전히 현지 매체들은 바우어의 1순위 행선지로 토론토를 꼽고 있다. 조지 스프링어와 커비 예이츠, 타일러 챗우드를 잡고도 바우어를 추가로 영입할 돈이 남아있다는 것. MLB닷컴 외에도 로토볼러 등 현지 매체들은 토론토와 바우어를 꾸준히 연결짓고 있다.

바우어 대신 제임스 팩스턴이나 제이크 오도리지 등 적당한 선발투수를 선택할 가능성도 있다. 혹은 지난해 함께 했던 타이후안 워커, 맷 슈메이커를 다시 불러들일 수도 있다.

분명한 것은 토론토는 차후 2~3년 사이 팀 연봉의 대규모 상승을 앞두고 있다. 팀의 주축을 이룬 어린 선수들이 연봉조정에 돌입하기 때문. 월드시리즈에 도전하기에 태너 로어크나 로스 스트리플링, 로비 레이, 새롭게 영입한 챗우드만으로는 부족한게 사실이다.

다만 토론토는 코로나19의 현실에 발목이 잡히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도 홈구장 로저스센터를 쓰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 문제다. 입장 수익 및 이에 뒤따르는 부대 수익은 MLB 구단의 1년 수익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토론토는 지난해 사용했던 세일런필드보다는 스프링캠프지인 플로리다 더니든의 TD볼파크를 홈구장으로 고려하고 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지상렬 “김구라와 친구? 친구 같은 소리 하고 앉았네. 어디다 혀로 어깨동무를 해” 극대노
양준혁♥박현선, 갈등 폭발? “모든 재산 공동명의”
전현무, 15살 연하 이혜성♥과 결혼 임박? “올 가을에 결혼한다고...”
김원희 “30년 전 남편과 헤어지려 맥주 1병 구매 했는데..”
서정희, 강남 한복판서 교통사고→백미러까지 박살 “정신 바짝 차려야”
'명절선물대전' 최대 ~90%할인 판매, 3일간!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만원' 뜨끈뜨끈 온수매트, 63%할인 '99,000원' 50세트!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